[지스타 2019]

올해 지스타도 '배그'와 함께..펍지 부스 공개

[파이낸셜뉴스]【부산=김아름 기자】 펍지주식회사가 ‘지스타 2019’ 부스 운영 상세 계획을 14일 공개했다. 펍지 부스는 B2C 전시관 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시장 안과 밖에서 팬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보급상자 모형의 인터랙티브 무비 체험관인 ‘페이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현실감 높은 배틀그라운드의 특성을 극대화해, 입장하는 순간 게임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생동감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한다.

이어지는 ‘페이스 언더독’에서는 본질에 집중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이 깃든 배틀그라운드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김창한 대표와 브랜든 그린 등 주요 개발자들이 전하는 배틀그라운드 개발 스토리와 세계적인 게임으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들을 수 있다.

‘페이스 파트너’ 공간에서는 ‘팬 퍼스트’를 핵심 가치로 성장해온 배틀그라운드의 여정에 함께 한 파트너 스트리머의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어 ‘페이스 아티스트’ 존에서는 배틀그라운드로부터 영감을 받은 국내 컨템퍼러리 아티스트의 작품이 전시된다. 조대, 김홍식, 지알원, 리버티, 윤여준, 조윤진, 정안용 작가와 콜라보를 통해 재창조된 조형물, 그래피티, 네온사인 오브제 등 각양각색의 아트웍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부스 2층의 MD샵에서는 다양한 배틀그라운드 굿즈를 만날 수 있다. 특히 국내 스트릿 브랜드 커버낫과 콜라보레이션해 선보인 특별 상품은 지스타 2019 현장에서 최초 공개 및 한정 수량 판매한다.

펍지 부스를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시태그 SNS 인증, 랜덤 OX퀴즈, 펍지 공식 커뮤니티 가입 등 스탬프 미션 이벤트를 마련해 미션 완수 시 파밍존에서 갓챠머신에 참여 가능한 코인을 지급한다. 코인을 펍지 PVC 가방, 진통제 젤리, 물티슈를 비롯 배달의민족, 레드불과 제휴한 스페셜 쿠폰∙경품과 교환할 수 있다.

페이스 배틀그라운드 전시관 옆에 마련된 외부 무대에서는 회당 최대 100명을 대상으로 ‘배틀그라운드 스페셜 퀴즈쇼’를 진행하고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퀴즈쇼는 14일 오후 1시, 3시, 5시에, 15~17일은 오전 11시, 오후 1시, 3시, 5시에 진행된다.

PC·모바일 커뮤니티 대상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16일 벡스코 인근 PC방에서 펍지 한국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펍지 스타 커뮤니티 오프라인 랜파티를 운영한다. 펍지 부스에서 진행하는 즉석 미니 게임 이벤트를 통해서도 오프라인 행사 참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사전 신청자 포함 최대 100명과 함께 배틀그라운드 커스텀 매치 이벤트, 펍지 Q&A,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클랜 치킨파티 인 부산’은 16일 부산 해운대역 인근 치킨집에서 열린다. 사전 참가 신청으로 모집한 클랜원과 운영자가 함께 모여 치킨 정모를 진행하고 이벤트를 통해 굿즈를 제공한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