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과학

수학의 활용, 가족과 함께 배워보자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1.14 09:02

수정 2019.11.14 09:02

국가수리과학연구소가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재밌데이' 행사를 수리과학연구소 수학원리응용센터에서 16~17일 양일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모습. 수리과학연구소 제공
국가수리과학연구소가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재밌데이' 행사를 수리과학연구소 수학원리응용센터에서 16~17일 양일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모습. 수리과학연구소 제공


[파이낸셜뉴스]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재밌데이' 행사를 수리과학연구소 수학원리응용센터에서 16~17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리과학연구소 홈페이지 등을 통해 모집된 중고교생 가족 200여명을 대상으로 수학에 대한 시각을 넓히고, 산업수학과 의료수학 활용 사례를 통한 수학의 무한한 가능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 프로그램은 △수학 대중 강연 △NIMS-Imaginary 체험 △3D 프린팅 시연 △토크콘서트 △수학골든벨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수리연 산업수학 전문위원과 연구원들이 진행하는 수학 대중 강연에서는 중학교 수학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산업문제, 의사에게 답을 주는 수학자, 수학으로 기업에서 성공하는 방법 등 수학이 학생들의 삶과 미래에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NIMS-Imaginary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과학, 공학, 예술분야에서 활용되는 수학을 3D 영상을 통해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즐기고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수학을 어려워하고 거부감을 느끼는 학생들과 수학연구자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수학을 대하는 태도와 관점을 바꿔볼 수 있는 수학토크콘서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정순영 수리과학연구소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수학이 우리의 세상과 미래의 변화를 위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배우고, 수학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