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해외고급건축 실적 1위 쌍용건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1.15 15:21

수정 2019.11.15 15:20


해외고급건축 실적 1위 쌍용건설

수원에 주택 통합 브랜드 ‘더 플래티넘’ 첫 선

- 이달 중 ‘쌍용 더 플래티넘 오목천역’ 공급 … 총 930가구 중 721가구 일반분양

- 해외고급건축 시공으로 축적된 노하우 적용해 최고의 주거환경 선사할 예정

해외고급건축 실적 1위에 빛나는 ‘쌍용건설’이 경기도 수원시에 자사의 주택 통합 브랜드 ‘더 프래티넘’ 아파트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쌍용건설은 이달 중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482-2번지 일원에 ‘쌍용 더 플래티넘 오목천역’을 분양한다. 지하 4층~지상 22층, 아파트 10개 동, 총 930가구 규모로 이중 전용면적 39~84㎡, 721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수원의 첫 더 플래티넘 아파트인 쌍용 더 플래티넘 오목천역은 그동안 쌍용건설이 해외고급건축 시공을 통해 쌓은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특화설계와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라며 “수원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를 고객들에게 선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실제 단지는 ‘더 플래티넘’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곳곳에 적용된다. 먼저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을 높였다.
또 전동에는 5.5m의 필로티 구조를 적용해 통풍 효과 및 보행자동선을 극대화 했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약 1만 1천㎡ 규모의 녹지 공간을 마련해 주거쾌적성을 높였다. 녹지 공간에는 벚나무와 단풍나무가 조성된 테마가로, 소나무숲으로 조성된 중앙 광장, 어린이를 위한 테마놀이터, 체력단련 시설인 헬스가든,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가든 등 차별화된 친환경 조경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세대 내부는 다양한 특화시스템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우선 세대 내 미세먼지 감지 센서를 설치해 실내 미세먼지가 많은 경우 전열교환기가 자동으로 가동되고, 필터링이 되게 할 예정이다. 또 화장실 배수 소음을 저감시키는 층상배관공법도 적용한다.

단지는 외출 시 현관 앞 움직임을 자동으로 감지해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전송해 주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와 기존 원패스 시스템에 주차 유도 및 인식까지 더한 지하주차장 스마트 통합시스템, 스마트 일괄소등 스위치 설치, 스마트 일체형 스위치, 무인 택배/세탁시스템, 전자책 도서관 등의 특화시스템도 적용한다. 이 밖에도 세대 내에는 최고급 친환경 마감재를 적용해 건강한 생활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 초역세권, 초학세권, 초공세권 아파트 … 우수한 입지 자랑

한편, 쌍용 더 플래티넘 오목천역은 초역세권, 초학세권, 초공세권 아파트로 조성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실제 단지는 우수한 교통, 교육, 녹지, 편의를 모두 가깝게 누리는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먼저 단지 바로 앞에는 2020년 8월 개통예정인 수인(수원-인천)선과 예비타당성조사 중인 신분당선이 만나는 오목천역이 위치한다. 여기에 주변에는 천천IC가 자리하고, 수원역 GTX-C노선과 수원-광명고속도로 착공도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는 시립 어린이집이 자리하고 있으며, 오현초, 영신중, 영신고 등도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녹지환경도 풍부하다. 인근에는 오목천 어린이공원 및 서수원 체육공원 등이 자리하고 있고, 단지 바로 앞 오목천역에서 수원역까지 4.6km에 달하는 지하철 상부 공간에는 라인형 테마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라인공원은 조성될 경우 단지 내 산책로와 연결될 예정이어서 여유롭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단지는 대형마트가 있는 롯데몰 이용이 편리하고 하이웨이클럽,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노브랜드, 스타벅스 등도 인근에 자리해 있다.
게다가 단지 내에는 초대형 상가가 함께 들어설 예정이어서 편리한 주거여건을 갖출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관계자는 "쌍용건설의 뛰어난 상품성과 모든 생활인프라를 가깝게 누리는 우수한 입지를 갖춘 만큼 벌써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이런 가운데 단지는 비규제지역에 들어서 분양가 상한제를 피했으며, 전매제한 6개월, 중도금 대출 60% 등 다양한 투자가치를 갖추고 있어 관심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쌍용 더 플래티넘 오목천역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553-1번지에 위치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