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코람코운용-차파트너스 리얼에셋 대체투자상품 공동 개발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1.23 06:00

수정 2019.11.23 06:00

[fn마켓워치]코람코운용-차파트너스 리얼에셋 대체투자상품 공동 개발

[fn마켓워치]코람코운용-차파트너스 리얼에셋 대체투자상품 공동 개발
[파이낸셜뉴스] 코람코자산운용과 차파트너스는 상장리츠, 부동산펀드, 인프라펀드 및 부동산 자산주 등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재간접형 집합투자기구인 ‘코람코리얼에셋재간접펀드’를 공동으로 출시하고 향후 투자상품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부동산, 리츠, 인프라 등 대체자산을 기반으로 투자기회의 발굴, 투자자 유치 및 상품설계에 협력한다. 더욱 차별화되고 다양한 대체투자상품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저금리 기조에 따른 인컴자산 수요 증대와 공모형 부동산 간접투자 활성화 정책 발표 등으로 인해 국내 리테일 시장에 부동산, 인프라 등의 대체자산 기반의 상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대체투자 시장과 공모시장 양쪽을 모두 경험한 자본시장 내 전문가는 드물다. 양사는 특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실물자산(리얼에셋) 대체투자 투자상품 기획 및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자 금번 업무 협약을 추진한 것으로 전해졌다.


코람코자산운용은 운용규모 6조5000억원 규모다. 연초 멀티에셋운용본부를 신설하고 대체투자에 대한 수요 다변화에 따라 대체투자에 특화된 역량을 기반으로 부동산펀드, IB기반 상품, 결합상품, 상장리츠 등 멀티에셋으로 투자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상장리츠 시장에 선도적으로 진입하고 있다. 멀티에셋운용본부는 유진투자증권 출신의 이재길 전무와 국민연금 대체투자실 출신의 서성룡 이사가 이끌고 있다.

차파트너스는 차종현 대표, 김주원 상무 등 맥쿼리 출신의 인력이 주축이 돼 설립한 신생 인프라 헤지펀드 운용사다. 인프라·부동산 등에 특화된 역량을 기반으로 주주행동주의 투자, 시내버스 운수업을 대상으로 한 인프라펀드의 출시 등 기존 인프라운용사와는 차별화된 선도적인 투자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차파트너스의 차종현 대표는 “국내 최고수준의 대체투자 운용사인 코람코자산운용과 차별화된 인프라 펀드 출시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차파트너스가 협력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액티브 운용방식의 리얼에셋 헷지펀드들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