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벤처기업 코보시스, 스터디카페용 모바일 앱(App) 코보스페이스(COBO SPACE)’ 론칭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2.06 09:51

수정 2019.12.06 17:02

벤처기업 코보시스, 스터디카페용 모바일 앱(App) 코보스페이스(COBO SPACE)’ 론칭

무인결제 업계 최초 듀얼(다중) 결제시스템을 만든 스터디카페, 프리미엄 독서실, 공유오피스 솔루션 업계의 독보적 기술력을 갖춘 벤처기업 코보시스(COBOSYS)가 스터디카페용 모바일 앱(App) ‘COBO SPACE'를 새롭게 론칭하며 고객 편의 증대에 나섰다.

코보시스 모바일 앱 ‘코보스페이스(COBO SPACE)’는 과거 스터디카페 이용을 위해선 오프라인 카페에 직접 찾아가 결제를 진행한 후 이용해야 하거나 성수기 매장에 자리가 없어 그냥 돌아와야 하는 소비자들의 불편을 덜어내기 위해 개발된 앱이다.

이제는 코보시스 시스템을 사용하는 스터디카페나 프리미엄 독서실 이용자는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미리 잔여좌석과 잔여사물함을 실시간으로 확인, 사전예약을 할 수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네트워크 상황이 좋지 않아 인터넷 끊김 현상이 잦거나 하드웨어(HW)적으로 키오스크에 문제가 발생할 시 매장을 출입하는 것 자체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그 동안은 이러한 문제로 인해 이용자는 물론, 점주도 많은 불편함을 감수했지만, 코보스페이스 앱만 있으면 사용자가 앱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여 점주가 일일이 사업장을 찾아 문제를 해결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완전 무인운영에 더욱 가까워졌다.


코보시스 정재형 대표는 “최근 코보페이(COBOPAY) 기술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기존에 다른 업체 시스템을 사용하던 점주가 우리의 시스템으로 변경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러한 상황에서 오프라인 매장 이용 시 직접 방문해 자리를 확인하고, 또 결제하고 나서야 스터디카페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의 불편과 이 같은 클레임 해결을 위해 사업장에 많은 시간을 상주해야 하는 점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간편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벤처기업 코보시스, 스터디카페용 모바일 앱(App) 코보스페이스(COBO SPACE)’ 론칭


기존 기업들의 솔루션은 스터디카페 현장 운영경험 없이 기본적인 요구기능만을 개발해 사용자 편의나 업주(관리자) 입장에서 서비스 공정상 문제를 면밀히 파악해 반영하지 못하는 등의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어 사용자 불편을 초래했다. 뿐만 아니라 스터디카페, 프리미엄 독서실 솔루션은 일반식당이나 유통매장의 단순 키오스크 무인결제 SW 시스템이 아니라, 공간제어 IOT 융·복합 매장 맞춤형(커스텀) 솔루션이다. 때문에 기술적으로 융·복합 구현에 있어 H/W와 S/W를 모두 잘 알고 고도의 경험을 축적한 숙련된 융복합 IT 전문가가 직접 개발해야 한다. 그러나 대다수 스터디카페 솔루션은 그런 전문가에 의해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시스템 설계 자체가 조악하고, 불안전하게 설계 구축돼 운영 시 잦은 시스템 문제로 무인결제운영과는 거리가 멀어 속앓이 하는 점주들이 적지 않았다.


이에 코보시스 정재형 대표는 스터디카페 운영 유경험자로 현장의 문제를 잘 알고 있는 동시에 H/W, S/W 관련 자격을 모두 갖춘 20년 글로벌 IT기업 경력의 IT 전문가 출신으로 사용자와 운영점주(관리자) 모두의 입장에서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게 모든 서비스 제공 공정상 문제를 정확히 파악해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직접 개발했다. 때문에 사용자, 운영점주(관리자)의 기능적 편리성뿐만 아니라, 기술적으로도 최적의 안정적 시스템으로 구현돼 무인운영 사업주를 위한 업계 최고의 무인운영솔루션 기업이라는 설명이다.


한편, 코보시스는 KIBO에서 창업기업 중 사업성과 기술성이 뛰어난 기업을 기술 평가해 기술혁신선도형 기업에게 투자 및 융자를 복합지원하는 투자옵션부보증기업에 선정되어 투자옵션 제안까지 받을 정도로 스터디카페, 프리미엄 독서실, 공유오피스 등의 공간제어 무인운영 시스템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선도기업으로 손꼽힌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