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보안/해킹

SGA솔루션즈, MOU 통한 서버보안 사업 확장성 선보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2.16 10:06

수정 2019.12.16 10:06

SGA솔루션즈, MOU 통한 서버보안 사업 확장성 선보여

통합보안전문기업 SGA솔루션즈가 지난 9월 티맥스오에스, 에스엔에이와 체결한 3자 업무협약(MOU)이 순항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SGA솔루션즈는 핵심 서버보안 솔루션인 '레드캐슬'과 차세대 서버보안 솔루션 ‘비주얼캐슬’ 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사업 경쟁 우위를 확보한다는 방침인 만큼 이번 MOU를 통한 사업 확장성에 집중하고 있다.

SGA솔루션즈는 지난 업무 협약을 통해 티맥스오에스의 서버용 운영체제인 '프로리눅스'에 SGA솔루션즈의 핵심 서버보안 솔루션인 '레드캐슬' 적용을 마쳤으며, 티맥스오에스의 리눅스 관리 솔루션 ‘리눅스마스터’와 SGA솔루션즈의 ‘3D시각화’ 솔루션 ‘비주얼캐슬’간 연동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여기에 양사 공동 전문 기술 협력사인 에스엔에이가 협력해 통합관리가 가능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장애 상황에도 효율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하고자 한다.

리눅스 관리 솔루션 ‘리눅스마스터’와 3D시각화 관제 솔루션 ‘비주얼캐슬’의 결합으로 3D 가상 환경을 통한 시스템 관리 및 관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결합 솔루션은 △대규모 시스템 환경에서의 시각적인 가시성 제공 △OS, 애플리케이션, 보안 로그의 통합 수집 및 저장 △호스트 기반 경로 추적 △복합적 시스템 장애에 대한 사전 탐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초연결 시대의 대규모 시스템 환경에서 통합적인 IT 환경 관리 및 다양한 로그 관리를 3차원 가상공간에서 보다 직관적으로 인지하고 대응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이사는 “토종 IT 업체들의 협업으로 국내 보안 소프트웨어 판매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이번 MOU의 성과가 속속 나타나고 있다”며 “지난달 30일 ’티맥스데이 2019’에서 해당 제품들의 소개 및 데모 부스를 운영해 참여자들의 관심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민간 및 공공 차세대 사업들이 대부분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상황에서 각 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통합 제품이 차세대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선도하는 기술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