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네이버, 경기도 지역화폐 가맹점 검색 서비스 제공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4.25 08:19

수정 2020.04.25 08:19

관련종목▶

네이버에서 경기도 지역화폐 가맹점을 검색한 화면 이미지. 네이버 제공
네이버에서 경기도 지역화폐 가맹점을 검색한 화면 이미지. 네이버 제공

[파이낸셜뉴스] 네이버가 경기도 지역화폐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는 검색 서비스를 지난 24일 선보였다.

이용자는 네이버 PC와 애플리케이션, 네이버지도 앱에서 ‘경기도 지역화폐’를 검색하면 식당·할인마트·카페 등 지역화폐 사용처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검색 서비스 개편은 지난달 24일 경기도에서 재난기본소득을 지역화폐로 지급하겠다는 내용을 발표하면서 지역화폐가 취지에 맞게 순환되고 지역경제가 빠르게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에서 진행됐다.

이세훈 네이버 플레이스검색 리더는 “코로나19로 긴급한 상황에서 네이버 기술과 플랫폼을 통해 정부 정책적 방향성에 일조하고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면서 “이번 검색어 개편이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사업 정상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 네이버는 이용자에게 보다 편리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 지역화폐’ 검색시 식당, 미용실, 관광명소 등 업종별로 구분해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필터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 플레이스·지도 검색은 ‘공적마스크 실시간 재고 정보’와 ‘대구지역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정보’를 제공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개선하고 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