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삼성證, '연금은 투자다(연금저축)' 이벤트 시즌2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0.26 15:00

수정 2020.10.26 15:00

삼성證, '3분연금저축' 상표권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삼성證, '연금은 투자다(연금저축)' 이벤트 시즌2 진행

[파이낸셜뉴스]삼성증권은 12월 31일까지 연금저축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은 투자다(연금저축)' 이벤트 시즌2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증권에 계좌가 없는 신규 고객도 모바일에서 3분만에 연금저축계좌 개설은 물론이고 타사에 보유한 연금 이전, 상품매수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도록 한 '3분연금저축'(약관 및 개인정보 동의시간 제외)의 상표권 출원을 기념해 진행된다.

삼성증권 연금저축계좌가 없는 신규고객뿐 아니라 기존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세 가지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첫번째 이벤트는 신규고객에 한해, 두번째와 세번째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첫번째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비대면으로 연금저축계좌를 개설하고 10만원을 입금하면 된다.

참여하는 고객은 모두 커피 기프티콘 1잔을 받을 수 있다. 두번째는 삼성증권의 연금저축계좌로 일정 금액 이상을 신규로 입금하거나, 타사에 보유한 연금을 일정 금액 이상 삼성증권으로 가져오면 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300만원 이상 입금 시 커피 기프티콘 3잔, 1천만원 이상은 신세계상품권 3만원, 3천만원 이상은 신세계상품권 5만원이 지급된다.

세번째는 삼성증권 연금저축계좌를 통해 1천만원 이상 추천 상품을 매수하면 커피 기프티콘 1잔을 제공받을 수 있다.

세 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갤럭시Z폴드2'를, 첫번째를 제외한 두번째, 세번째 단계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는 '삼성 제트청소기'를 지급한다.

이벤트 경품을 받기 위해서는 이벤트 기간 내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연금은 투자다(연금저축) 이벤트 신청'과 '마케팅 동의'를 해야한다.

한편 올 3·4분기까지 신규로 개설된 연금저축계좌는 2만3000건에 육박해 지난해 8600여건 대비 벌써 2배 이상 늘어났다. 이 중 2만여개 계좌는 온라인에서 개설된 것으로 나타나 연금투자에서도 언택트 트렌드가 뚜렷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은퇴 후 소득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는 상황에 절세상품이 사라지는 추세가 맞물려 연금투자에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것 같다"면서 "연말을 앞두고 연금계좌의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추가적인 이벤트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