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피플일반

동서대, YBM과 글로벌 교육협력 업무협약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6.17 15:05

수정 2021.06.17 15:05

장제국 동서대 총장(왼쪽 다섯번째)과 민선식 YBM 회장(왼쪽 여섯번째) 등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동서대
장제국 동서대 총장(왼쪽 다섯번째)과 민선식 YBM 회장(왼쪽 여섯번째) 등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동서대

[파이낸셜뉴스]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는 교육기업 YBM(회장 민선식)과 이 대학 뉴밀레니엄관에서 글로벌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교육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공동 교육 커리큘럼을 만들고, 인공지능(AI) 맞춤 교육시스템을 적용한 교육 콘텐츠를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YBM넷은 동서대가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를 동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는 장비와 시설을 적극 협조하고, 콘텐츠의 온라인 전환과 학습 관리 시스템(LMS)을 구축하기로 했다.

또 양측이 보유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수정 보완해 새로운 상품을 기획·개발할 예정이다.
이 콘텐츠를 통해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국내 대학의 해외 유학생들에게도 한국어 교육 과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장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AI를 접목한 적응형 수업콘텐츠 개발이 가능해졌다"면서 "앞으로 국내외에 새로운 형태의 선진 교육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