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다이어트·재테크…새해 결심, 팍팍 밀어드릴께요"

김주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06 17:57

수정 2022.01.06 17:57

유통가, 새해 목표달성 기획전
모델이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임인년 새해 맞이 온라인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모델이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임인년 새해 맞이 온라인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유통업계가 새해를 맞아 새로운 목표를 세우는 고객들을 위해 '새해 다짐' 마케팅에 돌입했다. 재테크와 건강, 공부 등 새해 버킷리스트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가 하면, 프로모션을 통해 목표달성을 위한 지원금도 준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위메프는 7~9일 '위메프 뉴이어' 기획전을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작이 반이다 △목표 달성 가속템 장만하기 △신년선물로 응원하기 등 3가지 콘셉트로 상품을 큐레이션한다.


'시작이 반이다' 테마관에서는 아직 새해 버킷리스트를 작성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목표와 관련 상품을 제안한다. 대표 상품은 △메이트북스 주식 재테크 돈 버는 방법 베스트 도서 모음 △저스트원 블루투스 스마트 체중계 △라미 사파리 만년필세트 등이다.

새해 목표를 정한 고객들의 실천을 돕는 '목표 달성 가속템 장만하기' 테마관에서는 책장세트 모음, 다이어트 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신년선물로 응원하기' 테마관에서는 쥬얼리 제품과 안티에이징 제품 등을 선보인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1일까지 '새해맞이 특가 내려온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건강식품, 캘린더, 청소용품, 뷰티제품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고객들의 새로운 다짐과 목표 실현을 응원하고 건강, 인테리어 등 신년 수요를 겨냥한 단독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 인테리어 여행, 행운 비상금 등 분야별로 5명씩 총 15명의 고객에게 3000만원의 적립금을 준다.


홈플러스도 이달 19일까지 '소망기원 1억 나누기' 이벤트를 열고, 총 1억마일리지를 나눠 지급한다. 홈플러스 온라인이나 모바일 앱에 접속해 마트직송 상품을 구매한 후 소원 1개를 선택하면 된다.
가장 선택 수가 높은 1등 고객 모두에게 총 1억마일리지를 나눠 준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