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넥슨-청강대, 콘텐츠 생성 플랫폼 프로젝트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김준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2.16 14:14

수정 2022.02.16 14:14

'22년도 1학기 게임전공 정규 강의로 편성
프로젝트MOD 활용 이론·실습과정 제공
대학 내 프로젝트MOD 중심 동아리 운영 예정
[파이낸셜뉴스] 넥슨이 청강문화산업대(청강대)와 함께 자사 콘텐츠 제작 플랫폼 '프로젝트 MOD'를 활용한 교과과목을 신설한다. 홍익대와 산학협력 체결에 이은 두번째 산학협력 사례다.

넥슨은 청강대와 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를 목표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 MOD의 예비 창작자를 양성하고 청강대와 상호협력을 증진하기 위해서다.

넥슨은 청강문화산업대와 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은 청강문화산업대와 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넥슨 제공.
우선,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2022년도 1학기 게임전공 교과목으로 'XR(확장현실)콘텐츠의 이해'가 개설된다. 총 15주차 과정으로 이뤄진 강의에서 학생들은 프로젝트 MOD의 제작 환경과 사용법을 통해 콘텐츠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학습하고 플랫폼 내 제작 기능으로 각종 실습을 수행하게 된다.

학기 중간 과제로는 상상력을 발휘해 프로젝트 MOD를 만들고자 하는 본인만의 콘텐츠를 기획해 발표한다. 이후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기말 과제로 최종 제출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1학기 교과목 수업 시작에 앞서 '프로젝트 MOD 플랫폼 실습을 통한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구성하기'라는 제목의 특강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다.

이외 청강대에 프로젝트 MOD 중심의 동아리가 신설돼 올해 1학기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동아리 내 소규모 팀 단위로 프로젝트 MOD 기반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보는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발진과의 만남 등 멘토링 활동도 넥슨에서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넥슨 김대훤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은 "프로젝트 MOD 기반으로 업계 실무에 필요한 학습과정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강대와의 이번 협업으로 훌륭한 예비 창작자들이 콘텐츠 제작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강대 염동현 게임콘텐츠스쿨 원장은 "넥슨과 함께 진행하는 협업에 학생들의 기대가 매우 크고 반응이 뜨겁다"며 "넥슨의 새로운 시도에 학교가 함께 발을 맞춰 나갈 수 있어 감사하며, 게임 개발 인재를 키워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