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동서대·이탈리아 디자인 명문대학 도무스아카데미 손잡았다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25 10:53

수정 2022.05.25 10:53

대학원 과정 교수·학생 교환, 대학원 진학때 특별장학금 혜택
동서대 디자인대학 학생들이 이태리 도무스아카데미에서 수업 후 단체을 찍고 있다. 사진=동서대학교 제공
동서대 디자인대학 학생들이 이태리 도무스아카데미에서 수업 후 단체을 찍고 있다. 사진=동서대학교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학교육 특성화와 국제화를 선도하고 있는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는 이태리 최고 디자인대학인 이태리 도무스아카데미와 최근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서대 디자인대학은 GDS(Global Design Society)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도무스아카데미와 공동연구, 초청특별강연, 학생 교류 등 다양한 교류협력을 진행해 왔다. 동서대 재학생들은 해외 현지 유명 디자인회사 취업과 박사과정 진학 등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지난 10년간의 우수한 공동연구와 교류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도무스아카데미측의 제안에 따라 양교 협력관계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것을 합의했다.
구체적인 협력 내용으로 대학원 과정 교수 교환, 학생 교환 프로그램 활성화와 동서대 우수 졸업생의 도무스아카데미 대학원 과정 입학을 연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교는 공동연구와 교수 교환제도의 협력 사업을 통해 학술연구 분야의 협력을 더욱 강화 해 나갈 계획이다. 동서대 졸업생들의 현지대학 대학원 진학때 특별장학금을 포함한 각종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도무스 아카데미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세계 최고 수준의 우수디자인 대학으로 해외 협력대학을 선정하는데 있어 까다로운 절차를 내부적으로 거치는데 국내에서는 동서대와 홍익대가 유일한 협력 파트너 대학이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지난 10년간 이어온 이탈리아 현지 명문대학인 도무스아카데미와 교류 협력의 결과로 이러한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면서 "본교 디자인대학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더 확인 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장 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유럽으로 진출해 디자인 전문인력으로 커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