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한국거래소, 부경대·동서대와 파생·금융 교육 업무협약 체결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15 15:16

수정 2022.06.15 15:16

(왼쪽부터) 장영수 부경대학교 총장,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장제국 동서대학교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왼쪽부터) 장영수 부경대학교 총장,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장제국 동서대학교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파이낸셜뉴스] 한국거래소는 15일 '한국거래소, 부경대학교 및 동서대학교간 산학협력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산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금융 신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금융 교육 인프라를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금융·파생상품에 대한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 교류 확대의 기반을 마련하고, 향후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세 기관은 디지털금융공학 관련 부산 지역 전문인력 육성, 연구·협력과제 지원 및 공동 학술대회의 개최와 더불어 대학교 내 혁신성장기업 대상 상장 설명회 및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 산학연계 교육 과정 개발 및 운영 등을 통해 부산 지역의 발전 및 금융 교육 기반 강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손병두 거래소 이사장은 “앞으로도 부산이 국제금융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부산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산학협력 등 필요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