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

SGC이테크건설, 922억 KT&G 인쇄공장 신축 수주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11 18:01

수정 2023.05.11 18:01

세종미래산단 내 친환경 공장
SGC이테크건설이 KT&G의 922억원 규모 친환경 인쇄공장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KT&G의 신규 인쇄공장 설립 사업으로 SGC이테크건설이 세종미래산업단지 내 인쇄공장 구축 공사를 맡게 된다. 해당 공장은 KT&G가 판매하는 담배 제품의 포장지와 종이 박스 등을 전량 생산할 예정이다.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사용률을 높이고 고도화된 대기 및 폐수 처리 인프라가 적용될 계획이다.

SGC이테크건설 이우성 대표이사는 "뛰어난 엔지니어링 역량과 기술력을 토대로 다양한 산업분야 수주가 이어지고 있다"며 "독보적인 플랜트 기술력으로 친환경 플랜트 시장을 선도할 것"이고 강조했다.



SGC이테크건설은 탄소 중립의 친환경 플랜트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최근 SGC이테크건설은 SGC에너지와 함께 베트남전력공사(EVN) 산하에 있는 전력엔지니어링컨설팅회사 'PECC1'과 석탄발전소를 바이오매스 발전소로 전환하는 사업에 대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

SGC이테크건설은 주거브랜드 더리브를 내세워 주택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토목건축 시공 능력 순위 39위, 산업안전 시공능력 순위 15위에 이름을 올렸다. 회사는 올해 매출 1조6000억원과 신규수주 1조9500억원을 내다보고 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