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군 복무 기간은 자산형성 최적기"…투교협, 군장병 위한 콘텐츠 제작

서민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2.02 14:03

수정 2025.12.02 14:03

군장병 금융투자 아카데미 /사진=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군장병 금융투자 아카데미 /사진=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파이낸셜뉴스]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군 장병들의 재무 기반 마련을 돕는 '군장병 금융투자 아카데미'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콘텐츠는 총 8편(영상 4편, 웹북 4편)으로 △종잣돈 만들기 △투자 기본역량 함양 △2030 맞춤 투자전략 △생애자산관리 등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군 특화 저축상품부터 투자상품 선택, 건전한 투자심리 형성, 연금·절세 전략까지, 20대부터 경제적 기반을 마련하고 자산을 불려 관리하는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다룬다.
특히 군 생활을 잘 이해하는 군 장교 멘토, 예비역 병장, 금융교육 전문가 등이 출연해 장병들의 실제 고민과 현장 상황을 충실히 반영했고, 이론적 설명, 경험담, 실패 사례가 어우러져 높은 공감과 실용성을 갖췄다.

콘텐츠는 투교협 홈페이지와 유튜브, 네이버TV 및 네이버블로그, 다음콘텐츠뷰 등에 매주 2편씩(영상 1편, 웹북 1편)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한재영 금융투자교육원장은 "군 복무 기간은 생활비 부담 없이 저축과 투자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인생의 골든타임"이라며 "이번 콘텐츠를 통해 군장병들이 건전한 투자마인드와 실전 금융 지식을 습득해 탄탄한 경제적 기반을 다지고, 평생의 자산관리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isseo@fnnews.com 서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