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휴대폰으로 일본친구와 ‘펜팔’ 하세요”

파이낸셜뉴스       2008.09.10 22:32   수정 : 2014.11.06 01:27기사원문



일본어를 몰라도 일본인 친구와 휴대폰으로 ‘모바일 펜팔’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일본 웨더뉴스사와 손잡고 한·일 휴대폰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커뮤니티 ‘하늘친구’ 서비스를 한국과 일본에 동시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하늘친구’는 SK텔레콤과 일본의 NTT도코모, KDDI, 소프트뱅크 가입자들이 모바일 블로그를 만들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손수제작물(UCC) 콘텐츠를 교류할 수도 있고 양국의 유명 맛집 정보 같은 여행 가이드도 제공할 수 있다. 국경을 넘은 모바일 쌍방향 커뮤니티가 만들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늘친구’는 한·일 자동번역 솔루션이 적용돼 SK텔레콤 가입자가 한국어로 모바일 블로그를 만들어 놓으면 일본에서는 일본어로 콘텐츠를 볼 수 있고 일본인들이 만들어 놓은 콘텐츠도 한국어로 자동번역된 것을 볼 수 있어 언어장벽이 없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하늘친구’를 이용하려면 휴대폰에서 ‘**1+네이트 버튼’을 누르거나 네이트에 접속해 4. 위치, 하늘친구 탭을 선택하면 된다.

한편 SK텔레콤은 ‘하늘친구’를 월 3000원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정액제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또 월 7000원에 ‘하늘친구’와 내비게이션 기능을 함께 쓸 수 있는 상품도 출시해 일본 여행을 하면서 ‘하늘친구’에 소개된 명소를 지도로 찾아다닐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앞으로 중국 등 아시아지역에 잇따라 ‘하늘친구’ 서비스를 출시해 국경을 넘는 모바일 커뮤니티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cafe9@fnnews.com 이구순기자

■사진설명=SK텔레콤은 한·일 휴대폰 사용자들끼리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모바일 커뮤니티 '하늘친구' 서비스를 10일 오픈했다. '하늘친구'는 자동번역 솔루션을 적용, 상대 정보가 자동 번역돼 뜨기 때문에 언어장벽이 없다는 게 특징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