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수영장 15곳은?
파이낸셜뉴스
2011.10.24 14:12
수정 : 2011.10.24 14:12기사원문
"세계에서 가장 볼만한 수영장은"
CNN이 운영하는 문화ㆍ여행ㆍ생활 정보 사이트인 CNN go는 세계에서 가장 볼만한 수영장 15곳을 지난 18일(현지시간) 소개했다.
1. 알릴라 빌사스 울루와뜨(인도네시아 발리)
2. 라이브러리(태국 코사무이)
오렌지색, 노란색, 빨간색의 모자이크 유리타일이 붙어있어 수영장 물색깔이 다채롭게 보인다. 수영장 가에는 빨간 매트리스가 깔려있어 물색깔과 대조를 이룬다. 밤에는 수영장 바닥에 설치된 조명이 켜지면서 장관을 이룬다.( www.designhotels.com/the_library)
3. 펠리칸힐(미국 캘리포니아)
로마 콜로세움을 따라 이름이 붙여진 이 곳은 세계에서 가장 큰 원형 수영장이다. 지름이 41.5미터다. 아치형의 기둥과 원형극장 모양의 테라스, 초호화 카바나가 설치돼있다. 바닥에는 100만개의 유리 모자이크 타일이 깔려있다. ( www.pelicanhill.com)
4. 후바펜푸시(몰디브)
몰디브에서 가장 큰 수영장 가운데 하나인 이 곳은 처음으로 광섬유를 도입한 수영장이다. 1000개 이상의 작은 불빛이 반짝이며 국제적인 패션쇼 같은 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수영장 물은 미네랄이 풍부해 치유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www.huvafenfushi.peraquum.com)
5. 난다나 빌라(바하마공화국 그랜드바하마섬)
은밀하고 고요한 난다나 빌라 수영장은 미니멀리즘(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흐름)의 전형이다. 이 수영장은 대서양으로 수직으로 떨어지는 것처럼 보인다. 라운지나 파라솔로 뒤덮혀있는 일반적인 호텔 수영장과 달리 이곳은 선베드(누워서 햇볕을 쬐는 침대) 6개와 야자수 3그루만 있다. ( www.nandanavilla.com)
6. 스탠더드(미국 로스엔젤레스)
12층짜리 호텔 옥상에 마련된 이 수영장에서는 '천사의 도시(로스엔젤레스)'의 사방을 감상할 수 있다. 터키석 빛깔의 물은 빨간색 인조잔디와 대조된다. 밤에는 벽난로와 춤출 수 있는 무대, 바 등이 마련된다.( www.designhotels.com)
7. 파레사 푸켓(태국)
끝없이 펼쳐진 이 수영장에서는 아덴만을 감상할 수 있으며 최고의 야외식사도 할 수 있다. 밤에는 별빛이 수영장 물 위에 비쳐 장관을 이룬다.
8. 푼타 트라가라(이탈리아 카프리)
파라글리오니 바위를 향해 있는 이 수영장은 1920년에 지어진 호화호텔에 위치해있다. 이 수영장은 미국 34대 대통령인 드와이트 아이젠하워와 영국 총리를 지낸 윈스턴 처칠도 방문한 바 있다. ( www.hoteltragara.com)
9. 생추어리 스왈라(탄자니아)
이 수영장은 타랑기레 국립공원의 한적한 구역에 위치해있다. 코끼리와 영양, 바오밥 나무가 멋진 풍경을 이룬다. 밤에 즐길 수 있는 묘미는 텐트를 쳐놓고 모닥불을 피워놓고 노는 것이다.
10. 알릴라 우붓(인도네시아 발리)
이 수영장은 아융강 협곡위에 떠있는 것처럼 보이는게 특징이다. 가늘고 긴 직사각형의 수영장으로 테라스 밖을 내다보면 산비탈로 떨어지는 것 같은 아찔함을 느낄 수 있다.
11. 세인트레지스(티벳 라사)
새로 지은 리조트에서 있는 이 수영장은 금박이 씌워져있다. 화려함에 어지러움을 느낀다면 가까운 공원에서 머리를 식힐 수 있다. ( www.stregis.com/lhasa)
12. 스카이(브라질 상파울루)
호화스러운 부티크 호텔인 호텔유니크 옥상에 위치한 진홍색 수영장이다. 사방을 둘러볼 수 있는 곳으로 밤에는 칵테일 바로 바뀐다. ( www.hotelunique.com.br)
13. 캠브리안(스위스)
스위스 알프스 소재 디자인 호텔에 있는 따뜻한 야외 수영장이다. 이 곳에서는 눈으로 덮힌 알프스 산에 둘러싸여 수영할 수 있다. 거품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침대와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장비도 마련돼있다. ( www.thecambrianadelboden.com)
14. 하이데라바드(인도)
고대 무슬림 도시에서 초현대적인 호텔에 위치한 보라빛 수영장이다. 이 곳에서는 후세인 사가르 호수를 감상할 수 있다.
15. 허스트캐슬(미국 캘리포니아)
신문사 거물 윌리엄 란돌프 허스트가 영화 '시민 케인'에 영감을 받고 허스트캐슬 안에 이 수영장을 지었다. 고대 로마풍의 수영장으로 찰리 채플린 등 전설적인 인물들이 이 곳을 찾았다. 이 곳에서는 수영을 할 수 없고 관광만 허용된다. ( www.hearstcastle.org)
/sjmary@fnnews.com 서혜진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