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광옥, 버벌진트와 함께 한 '할 말 있어'로 가수활동 시작

파이낸셜뉴스       2011.11.30 10:42   수정 : 2011.11.30 10:42기사원문



'슈스케' 출신 반광옥이 힙합계 엄친아 버벌진트와 조우했다.

29일 공개된 반광옥의 첫 번째 데뷔 싱글앨범 ‘할 말 있어’는 버벌진트가 최근 발표한 4집앨범에 수록돼 큰 사랑을 받았던 ‘긍정의 힘’을 새롭게 창조한 곡으로 공개 직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반광옥의 이번 싱글 ‘할 말 있어’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하지 못하고 망설이는 소심한 한 남자가 용기 내어 고백하는 재미있는 상황을 그린 내용으로 버벌진트의 ‘긍정의 힘’이라는 노래를 새로운 접근법으로 재창조한 곡이다.

원곡 ‘긍정의 힘’의 비트 위에 새로운 멜로디와 새로운 가사로 리메이크했으며, 버벌진트도 새로운 랩으로 피처링에 참여해 리레코딩, 리믹스의 작업을 거쳐 원곡의 뉘앙스만을 남긴 채 전혀 다른 작품으로 재탄생 시킨 새로운 형태의 리믹스 곡이다.

이러한 작업은 미국의 유명 랩퍼 50센트의 히트 넘버 'In da club'을 비욘세가 노래로 멜로디를 만들어 부르는 등 해외에서는 종종 선보여진 적이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한 작업 방식으로 이번 앨범은 더욱 관심을 모으는 이유이다.


이미 보컬 실력을 인정받으며 실력파 남자 솔로 보컬리스트 계보를 이어갈 차세대 주자로 손꼽히고 있는 반광옥은 힙합대세 버벌진트와의 만남으로 팬들과 평단의 기대감을 한몸에 받고 있으며 첫 싱글앨범 ‘할 말 있어’를 통해 본격적인 가수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노래를 들은 네티즌들은 "같은 곡 다른 느낌", "환상적인 보이스와 환상적인 랩의 만남", "이렇게 신선한 음악으로 나오실 줄이야"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29일 첫번째 싱글 '할 말 있어'를 발표한 반광옥은 본격적인 가수로써의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gagnrad@starnnews.com최현정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관련기사

티아라, ‘러비더비’ 티저..‘30일 낮 12시’ 전격 공개

아이유 '너랑나', 음원차트 올킬 "진정한 아이유 신드롬"

[영상] 장현승-현아 ‘트러블메이커’, 아찔한 티저영상 공개

씨스타 라스베가스 공연 박수갈채, "2만 관중 시선 한몸에"

아이유 '너랑 나' 뮤비 스틸컷 공개, "남자배우 부럽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