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로봇청소기 '로보킹 듀얼아이'
파이낸셜뉴스
2012.05.09 16:47
수정 : 2012.05.09 16:47기사원문
LG전자가 음성 인식 기능을 추가로 탑재한 로봇청소기 '로보킹 듀얼아이'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로봇청소기 국내 판매 1위 굳히기에 들어갔다.
음성 인식 기능을 강화한 '로보킹 듀얼아이'(모델명:VR6175LVMC·VR6178LVMC)는 '로보킹 집중청소' '로보킹 청소시작' '로보킹 충전' 등 20가지 음성명령어를 인식해 주행, 충전, 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말 한마디로 작동한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 주고객인 주부층을 고려해 음성 안내 목소리를 남성으로 채용한 모델(모델명:VR6178LVMC)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로보킹 듀얼아이는 천장과 벽면 등을 촬영하는 상부 카메라와 바닥을 촬영하는 하부 카메라 등 2개 카메라와 51개 상황 판단 센서로 빠르고 꼼꼼하게 청소한다.
특히 상부 카메라 촬영이 어려운 침대나 소파 밑 어두운 공간까지 하부 카메라를 이용해 청소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넓고 장애물 적은 공간에 유리한 '지그재그' △좁고 복잡한 공간을 위한 '꼼꼼청소' △원하는 곳을 집중 청소하는 '집중청소' 등 세 가지 주행코스를 제공해 주거 환경에 최적화된 청소를 할 수 있다.
5개 초음파 센서로 가구, 벽 등과의 충돌을 미리 피할 수 있으며 제품 테두리에 범퍼 기능이 필요 없어 매끈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ironman17@fnnews.com 김병용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