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오브 베스트 분양단지/현대건설 창원감계 힐스테이트 3차

파이낸셜뉴스       2012.05.30 16:48   수정 : 2012.05.30 16:48기사원문



현대건설이 6월 중 경남 창원시 북면 감계리 도시개발구역에서 창원감계 힐스테이트 3차를 선보인다.

창원감계 힐스테이트 3차는 지하 3층, 지상 23층 규모 9개동에 전용면적 84㎡ 564가구, 101㎡ 66가구 등 총 630가구로 구성됐다.

창원감계 힐스테이트 3차가 위치한 감계지구는 창원의 새로운 주거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는 북면신도시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1~4차에 걸쳐 총 4000여가구가 순차적으로 입주하게 돼 대규모 힐스테이트 타운으로 조성된다. 감계지구는 창원 도심과 접근성이 뛰어나고 남해고속도로 북창원IC와 국도 79호선, 창원역과 가까워 시내외 어디든지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창원시청은 물론 시내 중심가의 백화점, 대형마트, 의료시설, 문화시설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창원감계 힐스테이트 3차 분양가는 3.3㎡당 771만~838만원으로 창원시내 기존 아파트들보다 저렴한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창원시 상남동 센텀병원 앞 부지에 이달 말께 개관하며 입주는 2012년 12월이다.



■공원같은 친환경 생태단지로 조성

창원감계 힐스테이트 3차는 녹색 친환경 단지로 조성되는 게 특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북면신도시는 생태도시를 표방하는 친환경 신도시로 개발되며 아파트, 학교, 공원을 하나로 연결하는 친환경 자전거 순환네트워크가 구축된다. 특히 창원감계 힐스테이트 3차의 경우 조롱산 자락에 위치하고 생태 면적이 전체 단지의 36% 이상이어서 지상녹지공간을 최대화한 공원 같은 아파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3가지 주제의 테마길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건강을 최우선시했으며 아울러 단지 내 쾌적성도 높였다.

창원감계 힐스테이트 3차는 단지 외관 또한 주변의 자연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다. 또 프랑스 파리국립대학 장필립 랑클로 교수와 공동으로 개발한 힐스테이트 아트 컬러를 적용해 유럽풍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한다.

창원감계 힐스테이트 3차의 모든 평면은 향후 리모델링이 쉽도록 힐스테이트만의 특화된 무량판 구조를 도입했다. 또 대형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독서실, 카페테리아 등의 주민 커뮤니티센터도 들어서 입주민들의 생활의 질을 높여줄 전망이다.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 대거 선봬

창원감계 힐스테이트3차는 현대건설이 개발한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이 적용되는 점도 특징이다. 입주민이 가구 내로 진입하면 차가 위치한 주차구역이 자동으로 가정 내 홈오토메이션으로 통보되고 주차구역에서 자동으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해주는 첨단주차정보시스템(UPIS)이 적용된다. 또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UPIS 리더기와 유비쿼터스 골든키를 통한 출입주차안전을 위한 첨단 안전시스템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의 세대 현관 자동출입관리시스템(UKS)도 제공된다. 이 시스템은 입주자가 열쇠를 꺼낼 필요 없이 원터치만으로 현관을 출입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현대건설이 특허출원했다. 또 지하주차장 조명을 친환경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으로 대체하고 차량이 많고 적을 때를 인공지능으로 인식해 조명을 제어해 주는 그린 IT 조명을 적용할 계획이다.


■가족 수 맞춰 쓸 수 있는 가변형 공간

창원감계 힐스테이트3차는 각 세대 가족 수, 자녀연령대에 맞춰 주택형을 바꿔쓸 수 있도록 거실과 침실에 가변이 가능한 알파공간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것도 특징이다. 또 주부가 요리할 때 가장 편리한 동선으로 알려진 'ㄷ'자형 주방을 설치하고 모든 가구 현관에 대형수납공간을 제공해 입주자의 편의를 높였다.

이와 함께 하루의 날씨 정보와 주차정보 등을 알려주는 매직 트랜스폼미러를 설치해 세탁과 건조를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시스템도 제공한다. (055)282-5200

kwkim@fnnews.com 김관웅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