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수술 부작용 확률을 최소화 하려면 …

파이낸셜뉴스       2012.09.13 11:09   수정 : 2012.09.13 11:09기사원문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은 역시 ‘주름’이다. 주름은 진피 속의 콜라겐섬유, 탄력섬유 등에 변성이 일어나고 피부 수분이 감소해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피부가 접히게 되면서 생기게 된다. 눈가나 팔자주름, 목주름 등은 나이를 훨씬 더 들어 보이게 한다.

또한 광대나 입이 튀어나와 있는 사람들의 경우 강해 보이고 뾰루퉁해 보이는 인상이 대인관계에 좋지 않은 영향으로 나타나 성형수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나이가 들어보이게 하는 주름과 광대뼈, 돌출입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찾는 이들은 보다 확실한 방법의 하나로 주름을 예방하는 방법이 아니라 이미 생긴 주름을 제거하는 외과적인 방법을 택하기도 한다.

최근 비교적 손쉽게 젊고 귀티나는 모습을 만들 수 있다고 해서 귀족수술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귀족수술이란 팔자주름이 시작하는 코 옆쪽의 움푹 패인 부위에 자가진피나 보형물을 삽입하여 얼굴 중앙부를 볼륨감 있게 도톰하게 만드는 수술을 말한다.

입이 나와 보이고 코 옆의 주름이 깊게 패여 가벼운 느낌의 인상과 촌스러움 그리고 나이 들어 보이는 점들을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안면골의 부위가 꺼져있는 특성을 지닌 대부분의 동양인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콧볼 부위가 함몰되어 있거나 입이 돌출된 경우에 콧볼 끝 부분이 입가 주름으로 연결되는 부위를 도톰하게 하면 평면적인 느낌을 줄이고 얼굴의 입체감을 더욱 강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리엔장성형외과의 장영우 원장은 “귀족성형은 환자 개개인의 주름상태와 얼굴형태, 피부 등 전반적인 환경적 요인을 고려해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부작용 확률을 최소화하고 더 나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본인에게 맞는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결정을 해야 한다” 고 조언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