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키즈짱 모바일앱에 음성인식 학습 콘텐츠‘말놀이’추가
파이낸셜뉴스
2013.12.17 12:46
수정 : 2014.10.31 10:01기사원문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안드로이드용 '키즈짱'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앱)에 팡이와 함께 대화하며 단어를 배울 수 있는 음성인식 단어학습 콘텐츠 '말놀이'를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4월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된 키즈짱 앱은 아이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동영상, 동요 등 멀티미디어를 적극 활용한 유아 전용 앱이다.
'뽀로로', '로보카폴리', '또봇' 등의 인기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시청할 수 있고, 동요를 비롯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부모들도 함께 키즈짱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동영상 시청관리, 사용시간 제한, 잠금 기능 등을 지원한다.
다음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즈짱 앱을 설치한 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키즈짱 앱을 알리고 모바일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총 330명에게 스마트 자전거, 블록 장난감, 치즈케이크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한편 다음 키즈짱 앱은 △팡팡 동영상 △짝짝동요 △쏙쏙학습 △쿵쿵공룡 △놀이교실 △부모방으로 구성돼 있으며 콘텐츠 다운로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키즈짱 앱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버전에만 해당되며, 업데이트된 키즈짱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pja@fnnews.com 박지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