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은한 파스텔 핑크로 완성하는 ‘러블리 메이크업’

파이낸셜뉴스       2014.03.06 14:25   수정 : 2014.10.29 06:26기사원문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경칩', 봄맞이 메이크업 컬러로 '파스텔 핑크'를 택해보자. 여성스러우면서도 생기 넘치는 파스텔 핑크는 봄철에 어울리는 러블리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생기 넘치는 핑크빛 피부





핑크빛 뺨을 완성하려면 먼저 CC크림을 발라 피부 결을 매끈하게 정돈해야 한다. 다음으로 미세 펄 입자가 함유된 베이스 제품을 덧발라 피부톤을 한 단계 밝게 만들어 빛을 받았을 때 반짝이는 효과를 살린다. 코 밑이나 입술 가장자리 등 얼굴에 음영이 생기는 곳에 베이스 제품을 한 번 더 덧바르면 메이크업이 오래 유지돼 인상이 깔끔해 보인다. 그 후 컨실러를 사용해 모공과 잡티가 커버해 완벽한 피부 표현을 연출한다.

볼에 홍조를 연출할 땐 광대뼈를 따라 핑크 컬러를 넓게 펴 바르는 것이 요령. 블러셔를 적당량 손에 묻혀 볼에 자연스럽게 블렌딩해 준다. 발색을 좀 더 높이고 싶다면 손가락 끝을 이용해 가볍게 두드려준다.

누드 핑크로 연출하는 아이 메이크업





아이 메이크업 시 연한 핑크톤 아이섀도를 베이스로 깔아 눈의 유분기를 잡아준 후 아이홀 중앙 부분에 로즈컬러 펄 섀도를 발라준다. 눈앞머리에도 은은한 펄감이 돋보이는 섀도를 발라 눈가를 밝혀준다. 마무리로 누드핑크 컬러의 스틱 섀도를 애교살 부분에 발라주면 눈이 커 보이고 윤곽이 도드라져 보인다.

색다른 느낌을 주고 싶다면 퍼플이나 민트 컬러 섀도를 손 끝에 묻혀 눈두덩 중앙이나 눈꼬리 부분에 은은하게 믹스해보자. 핑크 색상에 퍼플이나 민트를 덧바르면 한층 더 화사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사랑스러운 로즈 립





뺨과 마찬가지로 입술에도 은은한 파스텔 컬러를 사용해 사랑스러운 룩을 표현한다.
글로시한 타입의 누드 핑크 컬러 립을 입술 전체에 발라주면 베이직하고 깔끔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화려한 느낌을 원한다면 형광빛이 감도는 로즈톤 립 컬러를 입술라인을 따라 발라준다. 그 후 입술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컬러를 채워가며 깔끔하고 균일하게 립을 연출해보자. 립스틱이 매트하다면 립밤을 덧발라 건조한 느낌을 완화시키고 입술의 광택을 살리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 이네월드

/lifestyle@fnnews.com 김미경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