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 넘치는 핑크빛 피부
핑크빛 뺨을 완성하려면 먼저 CC크림을 발라 피부 결을 매끈하게 정돈해야 한다. 다음으로 미세 펄 입자가 함유된 베이스 제품을 덧발라 피부톤을 한 단계 밝게 만들어 빛을 받았을 때 반짝이는 효과를 살린다. 코 밑이나 입술 가장자리 등 얼굴에 음영이 생기는 곳에 베이스 제품을 한 번 더 덧바르면 메이크업이 오래 유지돼 인상이 깔끔해 보인다. 그 후 컨실러를 사용해 모공과 잡티가 커버해 완벽한 피부 표현을 연출한다.
볼에 홍조를 연출할 땐 광대뼈를 따라 핑크 컬러를 넓게 펴 바르는 것이 요령. 블러셔를 적당량 손에 묻혀 볼에 자연스럽게 블렌딩해 준다. 발색을 좀 더 높이고 싶다면 손가락 끝을 이용해 가볍게 두드려준다.
누드 핑크로 연출하는 아이 메이크업
아이 메이크업 시 연한 핑크톤 아이섀도를 베이스로 깔아 눈의 유분기를 잡아준 후 아이홀 중앙 부분에 로즈컬러 펄 섀도를 발라준다. 눈앞머리에도 은은한 펄감이 돋보이는 섀도를 발라 눈가를 밝혀준다. 마무리로 누드핑크 컬러의 스틱 섀도를 애교살 부분에 발라주면 눈이 커 보이고 윤곽이 도드라져 보인다.
색다른 느낌을 주고 싶다면 퍼플이나 민트 컬러 섀도를 손 끝에 묻혀 눈두덩 중앙이나 눈꼬리 부분에 은은하게 믹스해보자. 핑크 색상에 퍼플이나 민트를 덧바르면 한층 더 화사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사랑스러운 로즈 립
뺨과 마찬가지로 입술에도 은은한 파스텔 컬러를 사용해 사랑스러운 룩을 표현한다. 글로시한 타입의 누드 핑크 컬러 립을 입술 전체에 발라주면 베이직하고 깔끔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화려한 느낌을 원한다면 형광빛이 감도는 로즈톤 립 컬러를 입술라인을 따라 발라준다. 그 후 입술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컬러를 채워가며 깔끔하고 균일하게 립을 연출해보자. 립스틱이 매트하다면 립밤을 덧발라 건조한 느낌을 완화시키고 입술의 광택을 살리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 이네월드
/lifestyle@fnnews.com 김미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