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수술 부작용 위험 수준.. 집도의 경력 살펴야

파이낸셜뉴스       2014.04.15 10:39   수정 : 2014.10.28 08:39기사원문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기 시작하자, 본격적으로 여름을 대비하려는 여성들이 가슴성형을 준비하고 있다. 이 시기는 겨우내 부어있던 몸매 관리와 동시에 예쁜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는 적절한 시기이기 때문이다.

성형외과 병원들에서는 올 여름,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자랑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고 있는 여성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고 전한다.

그런데 봄철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 중, 지난 겨울 가슴성형 수술을 미리 받았다가 뜻하지 않는 부작용을 겪게 되면서 수술 전보다 더 움츠러들고 숨길 수 밖에 없어 재수술을 받고자 하는 이들도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실제 가슴성형을 알아볼 때 단순히 비용이 저렴한 곳만을 위주로 경력이 많은 전문의를 선택하지 않을 경우와, 전문의의 의견을 무시하고 본인이 원하는 대로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부작용의 우려가 높아지고 결과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티엘성형외과를 찾은 A씨는 저렴한 비용으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는 생각에 혹해서 수술을 진행했지만, 수술 경력이 길지 않은 전문의를 통해 성형을 받게 되어 가슴이 쭈글거리는리플링 현상의 부작용을 호소했다.

이에 임중혁 원장은 “리플링 현상은 주로 수술 전 가슴 조직이 많이 부족한데 너무 큰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 경우에 발생하는 부작용”이라며, “이러한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술경력이나 노하우에 따라 수술 전 정확한 위치와 신체에 맞는 보형물의 크기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경력이 충분한 전문 의료진을 통해 상담과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일단 리플링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수술적으로 보형물의 공간을 바꿔주거나, 주변의 조직을 이용해 해당 부위의 볼륨을 늘려주는 방법이 사용된다.

또 인공진피 등을 삽입 해 조직의 두께를 두껍게 해주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가슴수술 자체가 본인의 콤플렉스를 해소하기위해 결정한 수술이기 때문에,안전하면서도 결과가 좋은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자신의 신체와 맞는 보형물 크기를 결정해야 하고, 시술 경력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재수술의 염려가 없이 안전하게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