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연 다이어트 도시락 효능 들여다보기

파이낸셜뉴스       2014.08.13 17:07   수정 : 2014.10.24 11:14기사원문

이종격투기선수 송가연의 다이어트 도시락이 공개됐다. 오는 17일 프로 데뷔 경기를 앞두고 체중조절 중인 송가연의 다이어트 도시락은 닭가슴살, 방울토마토, 단호박찜, 과일, 견과류 등으로 구성돼 있는 모습이다. 송가연의 다이어트 도시락을 구성하고 있는 각 음식들은 다이어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사진제공: CJ E&M

-닭가슴살

고단백저지방 식품으로 몸에 단백질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다이어트 시 일반적으로 간을 하지 않은 채 삶거나 구워 먹는다. 야채와 함께 닭가슴살 샐러드 형태로 섭취하거나 삶은 뒤 요거트, 두유, 바나나, 블루베리 등과 갈아 쉐이크로 마셔도 된다.

-단호박

단호박 속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장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며, 다이어트의 부작용 중 하나인 변비를 예방, 해결해준다. 칼로리 역시 낮다. 단호박의 열량은 100g 기준 29kcal 밖에 되지 않고,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아 섭취한 후 큰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의 칼로리는 16kcal(100g)로 매우 낮다. 또 단호박과 마찬가지로 식이섬유가 풍부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크다. 또한 방울토마토 속 라이코펜이 항산화 작용을 해 피부 등 몸이 노화되는 것을 막아준다. 다이어트로 인해 급속하게 진행될 노화가 걱정된다면 방울토마토를 식단에 넣어 이를 예방하자.

-견과류

아몬드, 땅콩, 호두 등 견과류는 다이어트 중 지방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견과류에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필수지방산을 비롯해 불포화지방이 들어있다. 그러나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먹는 것은 삼가도록 한다. 견과류의 적정 섭취량은 일일 25g이다.

-수박

여름 시즌 대표 과일인 수박은 수분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때문에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수박의 가격이 부담된다면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오이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해도 된다.


-커피물

공개된 도시락과 더불어 송가연은 커피물 다이어트를 병행했다고 전했다. 커피물 다이어트는 2리터의 물에 에스프레소 원액을 섞어 수시로 마시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몸의 이뇨작용이 촉진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lifestyle@fnnews.com 허진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