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디자인브랜딩 세계적 디자이너 6인의 강연 열어
파이낸셜뉴스
2014.11.05 14:43
수정 : 2014.11.05 14:43기사원문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대학로에 위치한 콘텐츠코리아랩에서 '디자인콘텐츠페스타-WOW' 행사의 일환으로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6인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일본 디자이너 3인과 미국, 영국, 독일 디자이너 3인이 이틀에 걸쳐 강연을 펼친다.
먼저 국제 컨퍼런스의 첫 강연자는 일본 브랜딩 분야의 선구자이자 파오스(PAOS) 대표인 '모토 나카니시' 교수로 아시아권에서 최초로 'DECOMAS'라는 기업이미지 전략시스템의 이론을 수립한 일본의 리딩 디자이너로 '브랜드 경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둘째날에는 독일 뮌헨 타이포그라피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보리스 코칸'의 아이덴티티 디자인에 관한 강연에 이어, 뮌헨 올림픽의 리드 디자이너였던 '이안 맥라렌'의 올림픽디자인시스템에 관한 강연을 접할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세계적인 타이포그래피 잡지 베이스라인의 발행인 '한스 디이터'의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에 관한 강연을 끝으로 컨퍼런스 일정이 마무리 된다.
국제 컨퍼런스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강연세미나 전문 사이트인 온오프믹스 페이지(http://m.onoffmix.com/event/35555)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yhh1209@fnnews.com 유현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