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국내 최초 ePub 3.0 기반 멀티미디어 교재 출시
파이낸셜뉴스
2015.08.27 09:22
수정 : 2015.08.27 09:22기사원문
한국방송통신대 출판문화원은 전자책 전문기업인 오렌지디지트와 함께 ePub 3.0 기반의 멀티미디어 전자책 앱과 디지털 교재 5종을 개발하고 지난 24일부터 시판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멀티미디어 디지털 교재는 다 매체 활용 학습에 편리하도록 기존 종이책의 구성을 그대로 유지한 판면에 담당 교수들의 강의 동영상 콘텐츠를 삽입했다. 연습문제에는 위젯(widgets) 기술로 반복 풀기 기능을 구현하여 학습 성취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또 ePub 3.0 전자책 앱(뷰어)에 메모, 하이라이트, 본문검색 등 고난도 기능을 구현해 시중 제품보다 학습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윈도우즈 기반의 데스크톱이나 노트북과 같은 PC 환경은 물론 안드로이드와 아이오에스 기반의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에서도 원활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방송대 출판문화원은 올 연말까지 고품질의 멀티미디어 디지털 교재 15종 내외를 추가 출시하여 13만여 명의 방송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출시된 교재는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구현>, <토양지하수관리>, <조리원리>, <미술의 이해와 감상> 등이며, 가격은 기존 교재보다 10% 정도 저렴한 1만3000원 안팎으로 누구나 방송대 출판문화원 홈페이지(http://press.knou.ac.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