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산업진흥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와 통계 협력
파이낸셜뉴스
2018.06.07 11:40
수정 : 2018.06.07 11:40기사원문
【광주=황태종기자】한국광산업진흥회(회장 이재형)는 최근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회장 이동훈)와 통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광기반 공정혁신 플랫폼 구축 및 산업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광산업 통계 시스템이 확장되면서 광산업 관련 기업의 기술·시장 동향 정보 및 전문성 있는 통계 자료의 필요성이 크게 늘어난데 따른 것이다.
협약 내용은 △상호 정보교류를 통한 통계 정보 제공 및 공유 △통계정보를 활용한 각 협회 회원사간 연계 협력 지원 △각 기관 사업 홍보 및 정보교류 등이다.
6월중에는 광소재와 광정보기기 분야도 신규로 구축되며, 광통신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광산업 분야별·품목별 수요자 선택형 통계정보가 제공되고 있으며, 광산업 관련 업체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고 앞으로 더 많은 활용이 기대되고 있다.
한국광산업진흥회는 '광융합기술 개발 및 기반조성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에 맞춰 광융합기술 정보의 수집·분석·가공 및 DB 구축을 위해 광산업 통계 시스템을 활용할 계획이다.
한국광산업진흥회 관계자는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디스플레이 산업동향과 통계 자료 등이 공유돼 광산업체 관련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