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결제카드 프로젝트 '퓨즈엑스', 머니2020 USA 참가

파이낸셜뉴스       2018.10.20 10:44   수정 : 2018.10.20 10:44기사원문

핀테크 기업 브릴리언츠는 오는 21일부터 24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머니2020 USA' 행사에 참여해 암호화폐 결제 시장을 겨냥한 퓨즈엑스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시연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퓨즈엑스는 이번 행사에서 스마트 멀티 카드 '퓨즈카드'와 높은 보안 수준을 자랑하는 콜드월렛 '퓨즈더블유', 그리고 암호화폐의 실생활 결제가 가능한 '퓨즈엑스'를 전시해 브릴리언츠만의 차별화된 핀테크 기술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퓨즈카드' IC칩, 무선 기술 블루투스, NFC는 물론 모든 직불카드와 신용카드, 멤버십카드 등을 지원하는 무선 주파수 식별장치가 내장된 '올인원 스마트카드'다.

30장의 카드를 하나의 신용카드에 넣어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퓨즈엑스'는 글로벌 암호화폐 결제 프로젝다. '퓨즈엑스 카드'를 이용해 암호화폐를 전세계 어디에서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용자는 퓨즈엑스 카드에 내장된 디스플레이에서 실시간으로 암호화폐 잔고를 확인할 수 있다. FXT토큰을 통해 저렴한 거래 비용과 신용한도 증대 등 여러 혜택도 준다.


'퓨즈더블유'는 콜드월렛 방식의 암호화폐 하드웨어 월렛이다. 실물 카드에서 직접 암호화폐 잔고 확인이 가능한 카드형이다. 카드 형태로 지갑 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디자인으로 간편성을 가지고 있으며, 휴대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언제 어디에서나 안전하게 자산을 관리할 수 있으며, 방수기능까지 가지고 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