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록히드 마틴과 위성 데이터 관리 솔루션 제공
파이낸셜뉴스
2018.12.07 14:01
수정 : 2018.12.07 14:01기사원문
양사는 이 두 시스템을 결합해 탄력적인 위성 업링크와 다운링크에 대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통합으로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 고객들은 여러 위성에서 데이터를 동시에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상 상황이나 정전 등 네트워크에 일부 영향을 미치는 예상치 못한 오류 발생시에도 데이터를 문제없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 록히드 마틴 버지 고객들은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을 통해 위성 명령과 데이터를 업로드 하고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의 고속 네트워크를 통해 대량의 데이터를 신속히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 고객들이 위성이 원하는 위치를 지나갈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국가와 미국 내 지역에 복수 안테나 설치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각 안테나 위치에 있는 안테나와 컴퓨팅 인프라, 비즈니스 로직을 구축, 관리 및 유지하는 이 모든 작업에는 상당한 자본 투자와 운영비가 요구된다.
양사는 록히드 마틴의 위성 수신기 분산망과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을 결합해 위성 지상 통신 및 데이터 관리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용량 제약을 해소하는 차세대 우주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위성 고객들이 위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다운링크 가능하도록 지원해 다양한 상황에서 예기치 못한 수요를 충족시키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