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방전지, 차 배터리 교체/점검 촉구 위한 SNS 이벤트 진행
파이낸셜뉴스
2018.12.26 14:51
수정 : 2018.12.26 14:51기사원문
SNS 인증 사진 이벤트와 함께 오크밸리 스키장에서도 선물 증정 예정
최근 영하권의 추운 날씨 때문에 차량 배터리 방전 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요즘 같은 겨울엔 낮은 온도로 인해 시동을 거는데 많은 엔진의 힘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차 내부 온도를 높이기 위해 히터 및 열선 등의 사용으로 배터리 소모량이 많기 때문이다.
실제 로케트 배터리로 교체한 사진을 SNS에 ‘#나는로케트배터리’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한 뒤, 세방전지 블로그 글에 URL을 댓글로 등록하면 된다. ㈜세방전지는 추첨을 통해 차량용 공기청정기(10명), 차량용 소화기(30명) 등의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2월 28일부터 1월 20일까지 4주 동안 오크밸리 스키장에서도 세방전지의 오프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키장에 마련된 부스에서 재미있는 펀치 다트 게임을 통해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며, 자동차 기술 전문가의 배터리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세방전지 관계자는 “평소 배터리를 관리하는 습관을 갖추게 되면, 배터리 방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특히 구매 후 2년 이상 된 배터리의 경우, 전문가에게 점검받고 필요하다면 안전을 위해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와 함께, 세방전지는 ‘겨울철 배터리 방전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을 선정하여, 고객들의 안전한 드라이빙에 도움을 주고 있다. 그늘진 곳이 아닌 지하 주차장같이 따뜻한 공간에 주차하기, CCTV가 위치한 곳에 주차해 블랙박스 차단 후 배터리 소모 줄이기, 시동 끄기 전 정차 상태에서 전자 제품 켜져 있는지 확인하기, 차량을 자주 사용하지 않더라도 주 2회 시동 걸기 등이다.
SNS와 오프라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방전지㈜의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