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 '차세대 CEO 경영수업' 참가자 모집

파이낸셜뉴스       2019.02.25 12:00   수정 : 2019.02.25 12:00기사원문



중소기업진흥공단의 리더십 전문 교육기관인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은 중소벤처기업 2세 경영인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차세대 최고경영자(CEO) 경영수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은 주로 가족 경영이 이뤄지는 중소벤처기업 현실을 반영해 ‘차세대 CEO 경영수업’ 연수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또 평일 교육 참여가 어려운 2세 경영인을 위해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 주말과정으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가업승계와 리더십을 테마로 △가업승계 전략 △기업가 정신 △리더십 스타일링 △2세 경영 성공사례 탐구 △연수생간 네트워킹 등 2세 경영인들의 수요가 가장 많은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지난해 연수를 수료한 테스크 황보성 과장(31)은 “연수 과정 중에 가업승계 전략, 기업가정신 강의가 특히 도움이 됐다”며 “중소벤처기업 2세 경영인들만이 느낄 수 있는 애로사항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중한 동료를 만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태연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차세대 CEO들이 1세대 창업주들의 기업가정신을 이어 받아 가업을 계승·발전시킬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