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 시마네현립대 방문
파이낸셜뉴스
2019.06.07 10:37
수정 : 2019.06.07 10:37기사원문
본격 교류 확대
7일 대구보건대에 따르면 남성희 총장과 장상문 대외부총장, 김미옥 식품영양과 교수가 일본 시마네현립대 요청으로 6일과 7일 양일간 시마네현립대를 방문, 기요하라 마사요시 총장 등과 교류확대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양 대학교는 지난해 11월 5일 대구보건대에서 교류협정을 체결한 바 있다.
양 대학교는 우선 교수 연구 협력 및 학생·교직원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대구보건대 식품영양과 학생 3명이 오는 7월 21일부터 2주간 현장실습을 갖기로 했다. 또 8월 23일 2주 일정으로 시마네현립대 교수와 학생이 실습과 문화교류를 위해 대구보건대를 방문하기로 했다. 일본 학생들은 한국전통보석함 만들기 등 문화강좌를 배우고 '한일 영양사 이야기'를 주제로 토론회를 가질 예정이다.
양 대학교 교수들은 성공적으로 공동연구를 시작한 만큼 연구의 양·질적 성장을 통해 양국의 식품영양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남 총장은 "양 대학이 짧은 시간 안에 교류를 확대하고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각 국에서 특성화 대학으로 성장한 노하우와 구성원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신뢰를 바탕으로 한 교류확대가 대학의 발전과 지역사회의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