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지역특화스토리육성 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
파이낸셜뉴스
2019.07.15 10:22
수정 : 2019.07.15 10:22기사원문
28일까지 신청, 경기도의 여성인물 및 독립운동 등 소재 발굴 교육 진행
해당 과정은 웹툰, 영화 등 장르별 이야기 개발 교육과 사업화 관련 멘토링을 지원하는 과정이다.
8월 5일부터 판교에 위치한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 외에도 뉴미디어 콘텐츠의 기획 및 개발, 미디어 비즈니스 등 이야기 산업 및 콘텐츠 산업에 대한 강연도 이어진다.
교육과정 종료 후 9월 10일(화)에는 그간 진행한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산업 관계자와의 네트워킹을 진행하는 피칭데이를 진행한다.
피칭데이를 통해 선발된 우수팀 5팀에게는 총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선정된 팀은 ‘넥스트 콘텐츠 페어’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과정은 스토리 창작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팀 또는 작가(예비·기성)뿐 아니라 이야기 개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지역특화스토리육성 지원 사업’은 경기도 내 지역 주민 및 작가(예비·기성), 창작자를 대상으로 이야기 발굴 교육을 통해 이야기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경기콘텐츠진흥원 운영 사업이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