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지원사업 참여 기업, 국민이 직접 추천해주세요"
파이낸셜뉴스
2020.01.30 12:00
수정 : 2020.01.30 12:00기사원문
중소벤처기업부는 중기부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업·기업인을 국민이 직접 추천하는 ‘국민추천제’를 31일부터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국민추천제는 당사자가 직접 신청하는 기존 방식과 병행해 자격이 되는 기업·기업인을 제3자인 국민이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후보로 추천할 수 있는 제도다.
현행 중기부 지원사업은 지원이 필요한 당사자가 직접 사업 정보를 확인한 뒤 신청해야 했기에 사업 목적에 맞는 기업이더라도 정보나 필요성을 인지하지 못해 수혜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
이에 중기부는 일반 국민의 지식과 경험 등을 활용해 사업 목적에 부합하는 양질의 기업·기업인을 발굴하는 제도를 병행함으로써 사업 수혜 범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원 효과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사업별 지원대상을 추천하고자 하는 국민은 중기부 홈페이지의 ‘국민추천’ 메뉴에 접속해 해당 사업 페이지에서 추천인 정보와 추천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추천된 기업·기업인은 사업별 자격요건에 대한 검증 후 자가 신청자와 동일한 선정 절차에 밟게 되며 최종 선정되면 해당 사업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국민추천제를 통해 제품을 사용해본 소비자, 음식을 먹어본 고객 등 국민이 인정하는 양질의 기업·기업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주변에 숨어 있는 다수의 유망 기업과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