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프레스코, 편리한 드로잉 및 페인팅 위한 업데이트
뉴시스
2020.05.25 16:53
수정 : 2020.05.25 16:53기사원문
다양한 색상 동시 추출할 수 있는 기능 업데이트
어도비 프레스코는 초보 아티스트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손쉽게 수준 높은 드로잉 및 페인팅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아이패드 및 윈도우용 앱으로, 스타일러스와 터치디바이스에 최적화되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포토샵 연동으로 두 앱을 자유롭게 전환하면서 드로잉 작업 수행이 가능하고, 유명 디지털 브러시 제작자인 ‘카일 웹스터’가 만든 수천 개의 브러시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어도비 프레스코에 다양한 색상을 동시에 추출할 수 있는 스포이드 툴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추출된 색상 견본(Swatch)은 색상 작업 기록에 나타나며, 사실적인 페인팅 효과를 주는 라이브 브러시 또는 픽셀 브러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로써 한 번의 브러시 사용으로 다양한 색상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
아울러 프레스코의 직선 자 도구는 직선, 평행, 교차, 수직 또는 대각선을 그리는 데 사용된다. 여기에 덧붙여 핀을 고정하고 캔버스를 확대·축소하는 기능과 캔버스 위에 그려진 선의 픽셀 길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 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직선 자 도구는 기존의 눈금자(Ruler) 도구보다 포괄적인 기능을 아우르는 이름으로 변경됐다.
터치 바로 가기의 보조 동작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터치 바로 가기의 보조 동작을 활성화하려면, 캔버스 중앙을 탭한 상태에서 가장자리 쪽으로 드래그하면 된다. 보조 동작으로 고정하려면 두 번 탭하고 다시 한 번 더 탭하면 되며, 다시 두 번 탭하면 잠금이 해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