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대 연봉 프로게이머, 제2의 ‘페이커’ 키운다”..T1

파이낸셜뉴스       2020.12.30 10:50   수정 : 2020.12.30 10:50기사원문
T1아카데미-SM인스티튜트, e스포츠 인재육성 협약<BR>
내년 3월 T1 아카데미 오픈-美초중고 교과과정 지원<BR>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e스포츠 전문기업 SK텔레콤 CS T1(T1)은 SM 인스티튜트와 차세대 글로벌 e스포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T1은 리그오브레전드(LoL)와 포트나이트 등 다양한 e스포츠 프로팀을 운영하고 있는 e스포츠 합작법인이다. SM 인스티튜트는 SM 엔터테인먼트와 종로학원이 합작해 설립한 법인이다.

양사는 T1 e스포츠 아카데미 설립 및 온라인 교육과정 부문에서 적극 협업할 예정이다. 우선 T1은 프로게이머를 꿈꾸거나 e스포츠에 관심이 큰 학생 대상으로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관련 T1은 내년 3월 서울 강남 T1 본사에 ‘T1 아카데미’를 오픈한다. T1 아카데미는 현역 프로선수와 e스포츠 직군 지망생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입학 정원은 공식 채널을 통해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SM 인스티튜트는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언어 교육 프로그램과 미국식 초중고 교과과정인 K-12 등을 담당한다. 앞서 T1 소속 프로게이머 2명은 현재 영어교육 프로그램과 온라인 K-12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세계대회에서 외국인 선수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면서 팀플레이를 하고, 외신 인터뷰도 직접 대응할 수 있을 정도로 능력을 키우겠다는 목표다.

양사는 또 공동캠프, e스포츠 대회 공동개최 등 국내외 e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 관련 다양한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김원철 T1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선수들이 프로로 활동하거나 은퇴 후 e스포츠 분야에서 자신들의 진로를 정하는 데 있어 기회와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궁극적으로 e스포츠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는 지속가능한 e스포츠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