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창업 브랜드 1위 벌툰, 그들만의 차별성!

파이낸셜뉴스       2021.01.27 13:00   수정 : 2021.01.27 13:00기사원문



코로나 19가 확산되고 2.5단계 5인 이상 집합 금지 기간이 계속 연장되면서 경제 불황이 장기화되고 있다. 불안정한 현 상황이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는 사태 속에서 개인 혹은 커플이 즐길 수 있으며 외식업에 비해 순수익률이 30%나 높은 만화 카페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벌툰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2월 창업혜택들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는 2,500만원 상당의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비용 면제, 인건비 절감을 위한 무인 키오스크 SET 지원, 보드게임, 최신 보드게임과 인기도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기도서 가판대 지원 등이 있다. 이 외에도 프라이빗한 영화관람을 할 수 있는 넷플릭스 영화관 10관 무상 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대면 접촉을 지양하는 비대면 사회에 알맞게 매장에 무인 키오스크를 도입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창업주의 인건비 고민까지 해결했다. 또한 예비창업자가 주목해야 할 또 다른 부분은 벌툰의 업종이다. 벌툰의 경우 카페가 아닌 휴게음식점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코로나 상황에서도 정상적으로 영업이 가능했다. 코로나 시기임에도 커플들 사이에서 흥행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이 업종으로 인해 영업을 계속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코로나 사태에서도 영화를 보고 식당과 카페를 가던 데이트 코스를 벌툰에서 영화 보는 비용 하나로 식사와 커피까지 마실 수 있게 되면서 각광받고 있다. 1시간에 2~3천원 대의 저렴한 비용으로 만화책, 영화, 마사지 기계, 오락기, 보드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영화관을 도입했다. 이에 먹거리까지 완비되어 있는 벌툰은 커플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가성비 좋은 데이트 코스 및 복합문화공간으로 인식되어 인기가 더욱 많아지고 있다.

콘텐츠 뿐만 아니라 2020년부터 진행해온 콘셉트 ‘파리지앵’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 여행 속에서나 느낄 수 있었던 힐링과 감성을 디테일한 마감과 소품으로 표현했으며 다양한 구조의 소굴방으로 보는 재미와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예비 창업주에게 전문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직접 설계를 해주며 공사 중인 목공 현장을 상시로 피드백을 제공한다.

코로나 사태에 힘겨운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1,500만원 상당의 가맹 개설비를 100% 본사에서 지원한다. 이외에도 창업주들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도서도난 방지기, 최신 스마트 포스 기기, 도서검색 프로그램 노트북 등의 지원도 본사에서 진행한다. 단순히 카페 창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물품 뿐만 아니라 가맹점의 매출 상승과 창업 부담감을 줄여 주기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는 것이다.

벌툰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시스템이 여러 분야에 도입된 상황에 발맞추어 무인 키오스크 등을 도입하고 가맹점을 위해 노력하며 만화 카페 창업 분야에서 1등을 달성했다.
매출 또한 넷플릭스 영화관 도입 후 오히려 상승하며 앞으로 행보가 기대되고 있다. 이와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창업 혜택 프로모션은 홈페이지에서 상담 및 신청 가능하다.

벌툰 본사는 오랜 프랜차이즈 경영 노하우로 전국에 70개 이상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벌툰 뿐만 아니라 아이센스리그PC방, 초심 스터디카페, 낭만스테이 등 실내 시설업 전문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각 프랜차이즈에서 굳건히 입지를 다지고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