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공회의소 제24대 회장에 정창선 중흥건설그룹 회장 선출
파이낸셜뉴스
2021.03.18 16:03
수정 : 2021.03.18 16:2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상공회의소 제24대 회장에 정창선 중흥건설그룹 회장이 선출됐다.
광주상공회의소는 18일 71명의 제24대 의원 및 특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4대 제1차 임시의원총회를 개최해 현 회장인 정창선 중흥건설그룹 회장을 만장일치로 제24대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3년 임기 동안 광주전남이 더이상 낙후된 도시가 아닌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지역의 큰 현안 과제해결을 위해 힘을 보탤 생각이다"며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지역경제 회복 및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역경제가 미래형 산업구조로 탈바꿈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회원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기회를 더욱 확대하는 것은 물론 상공회의소 재정 확충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제24대 부회장으로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현철 금호고속㈜ 대표이사사장, 김홍균 남선석유㈜ 회장, 한상원 다스코㈜ 회장, 김보곤 디케이㈜ 회장, 박철홍 보광종합건설㈜ 회장, 임민자 ㈜성일이노텍 대표이사, 조억헌 호반그룹 임원이 선출됐다.
제24대 상임의원으로 전대규 경승건설㈜대표이사, 이권수 고운건설㈜ 회장, 김명기 국제건설산업㈜ 대표이사, 이숙희 ㈜그린이엔에스 대표이사, 최승곤 ㈜남양에스티엔 대표이사, 고형석 대창운수㈜ 대표이사, 구희구 도솔컨설팅(유) 회장, 김기영 ㈜목림 회장, 김승필 ㈜삼호 대표이사, 오금택 ㈜선문 회장, 김영구 세진종합건설㈜ 회장, 한상민 ㈜신광씨링 대표이사, 장종택 ㈜우리종합건설 대표이사, 최석 ㈜유탑엔지니어링 회장, 전병호 중봉건설㈜ 부회장, 김영주 ㈜태호 회장, 이용범 ㈜프로텍 대표이사, 김웅찬 ㈜한국스치로폴 대표이사, 김정설 ㈜한국그린피아 대표이사, 임태건 ㈜한성종합조경 대표이사, 이연풍 해성산업개발㈜ 대표이사, 김형순 ㈜해양에너지 대표이사, 공후식 대한건설협회 전라남도회장, 배문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장, 노정규 한국전기공사협회 광주광역시회장이 선출됐다.
제24대 감사로는 김형석 남해종합건설㈜ 대표이사와 최갑열 삼일건설㈜ 회장이 선출됐다.
제24대 명예회장으로는 김상열 호반건설그룹 회장이 추대됐고, 고문으로는 박흥석 하남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최상준 남화토건㈜ 대표이사, 권영두 화천기공㈜ 대표이사, 김응서 남해주택건설㈜ 회장, 박치영 ㈜모아종합건설 회장, 정광명 삼성전자㈜ 광주공장 상무, 박래석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장이 추대됐다.
제24대 상근부회장으로는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 제23대 상근부회장을 역임한 최종만씨가 임명됐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