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점 낮은 2030이 주거용 오피스텔에 관심 가지는 이유는?
파이낸셜뉴스
2021.04.19 09:56
수정 : 2021.04.19 09:56기사원문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 구조 갖춘 전용 84㎡ 오피스텔…실수요자 선호도 높아
청약, 대출, 세금 등 규제도 비교적 덜해…신혼부부, 2~30대 위주로 노려볼 만
‘더샵 송도아크베이’ 주거용 오피스텔 4월 분양…전용 84㎡ 단일 면적 구성
2030 세대들이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는 아파트의 청약 자격 및 대출 기준이 강화되면서 오피스텔로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신혼부부 및 2~30대 젊은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전용 84㎡ 오피스텔은 전용 59㎡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 구조를 갖춘데다 가격 면에서도 합리적이다 보니 실거주용으로 손색없는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공간 활용도가 개선됐다는 점도 크다. 최근 공급되는 전용 84㎡의 주거용 오피스텔은 3~4Bay 설계에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아파트에서나 볼 법한 안전성과 편의성을 갖춘 첨단 시스템이나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조경시설까지 갖추면서 사실상 아파트와 동일한 주거 여건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러한 가운데 4월 포스코건설이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1공구 B3블록에서 선보이는 ‘더샵 송도아크베이’도 주거용 오피스텔을 함께 공급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49층, 4개 동, 총 1,030세대 규모로 이 중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255실로 조성된다.
주거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장점으로 꼽힌다. 오피스텔의 경우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용으로 구성된다. 단일 전용면적 84㎡로 구성되는 주거용 오피스텔은 3개의 방과 2개의 욕실, 주방, 거실로 이뤄져 있으며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이 강화된다.
교통망 또한 갖추고 있다. 인천 지하철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맞닿은 초역세권 단지로 인천 도심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제2경인고속도로도 가까워 인천국제공항과 경기 서남부, 서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예비타당성을 통과한 GTX-B노선이 계획되어 있어 향후 서울역까지 30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 밖에 송도 내부순환선 트램(계획)과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 구간)도 계획돼 있다.
인근으로 커낼워크, 코스트코, 롯데마트,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홈플러스 등 쇼핑시설이 가까우며 송도 세브란스 병원도 계획돼 있다.
교육 또한 빼놓을 수 없다. 또한 채드윅 송도국제학교와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연송초등학교, 신정중학교, 인천포스코고등학교, 연송고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교육여건이 잘 갖춰져 있다.
더샵 송도아크베이 주거용 오피스텔은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송도동에 4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또한 업계 최초로 최신 VR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사이버 견본주택을 선보인다. 고객들에게 가상현실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이해를 돕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