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의 만남...우주인피자, '김치피자'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1.07.13 09:13   수정 : 2021.07.13 09:1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푸드테크 전문 기업 양유의 냉동 화덕피자 전문 브랜드 우주인피자가 K-푸드 트렌드를 반영해 '김치피자'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김치피자는 우주인피자가 한국 전통의 맛을 색다른 퓨전 음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냉동 화덕피자다. 지난 2월 선보인 '청양페퍼로니 피자'가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점에 주목해 더욱 한국적인 재료를 사용한 피자를 선보이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 제품은 양유의 빅데이터 솔루션 '핀셋'으로 포털 사이트 및 SNS 상의 데이터를 분석, 최근 K-푸드를 대표하는 김치에 대한 MZ세대의 선호도가 높아진 점을 반영했다. 김치피자에 토핑으로 들어가는 김치는 전라남도 해남에서 재배한 토종 배추로 담은 광주 전통의 발효 묵은지다. 김치치즈전을 연상케 하는 쫄깃함으로 막걸리와 함께 즐기기 제격이라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우주인피자는 김치피자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 오전 10시까지 1+1 행사도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김치피자를 구매하는 고객은 동일한 제품 1개를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우주인피자 관계자는 "김치피자는 한국 대표 전통 음식 김치와 이탈리아 현지의 맛을 살린 화덕피자를 접목시켜 폭넓은 취향을 공략하고자 선보였다"고 전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