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공략 나선 GS25, 팀 만들고 '인생템' 기획 전담
뉴시스
2021.09.06 10:18
수정 : 2021.09.06 10:18기사원문
기사내용 요약
갓생기획-신상기획팀 프로젝트 출범
오는 9일 '노티드우유' 3종 기획 출시
GS25는 최근 사내에 2030대 MZ세대 직원으로만 구성된 '갓생기획-신생기획팀'을 꾸렸다고 6일 밝혔다.
'갓생'은 최고(갓, God)와 인생의 합성어다.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MZ세대와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의미라고 한다.
팀은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마케팅까지 직접 주도한다. 회사는 지난 6월 MZ세대 직원들이 자신들의 '인생템'(인생 최고의 제품)을 자유롭게 기획하고 싶다는 의견을 반영해 프로젝트 팀을 꾸리게 됐다.
첫 상품은 오는 9일 선보이는 '노티드 우유' 3종이다. 도넛으로 알려진 '노티드'와 손 잡고 만든 상품이다. '노티드' 특유 웃는 캐릭터를 사용해 '노티드 젤리', '팝잇진주젤리', '갓생맥주' 3가지 종류 상품을 출시한다.
마케팅 차원에서 유튜브 콘텐츠 '갓생기획'도 함께 선보인다. 방송인 허영지, 개그맨 최우선, 이명훈이 GS25 갓생기획 신상개발팀 직원으로 출연해 상품 기획과 마케팅에 나선 내용을 담은 웹예능이다.
예능 '갓생기획'은 오는 9일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한편씩 공개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서울 지하철 2호선 삼성역, 강남역 등 전광판과 버스 광고 등에도 홍보를 전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ddobag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