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국·이재시 '청소년활동 및 인증제도' 홍보대사 위촉
파이낸셜뉴스
2021.10.05 13:52
수정 : 2021.10.05 16:38기사원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은 청소년활동 및 인증제도 활성화를 위해 전 축구선수 이동국과 장녀 이재시씨를 '청소년활동 및 인증제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동국은 다섯 자녀의 아빠로 청소년체험활동과 교육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잘 알려졌다. 또 은퇴후 자녀 교육, 방송활동, 축구교실 등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동국은 다둥이 자녀교육과 축구선수 경험을 토대로 위촉식 이후 청소년과 학부모에게 청소년활동과 인증제도에 참여를 높이기 위해 앞장 설 예정이다.
또 딸 이재시씨는 꿈을 실현해 나가는 자기주도적인 청소년으로 아빠와 함께 청소년체험활동 및 인증제도 홍보에도 나선다.
이동국과 이재시씨는 청소년 국가 인증프로그램을 체험하는 홍보영상 제작, 청소년활동 활성화 홍보영상 촬영, 국제성취포상제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거하여 국가가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참여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 및 관리하여 제공하는 제도로 2006년부터 시행됐다. 인증제는 △프로그램의 적합성 △지도자의 전문성 및 자격 △활동환경의 안전성 등에 따라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청소년활동 및 인증제도'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청소년활동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안전하고 질 높은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활동 현장에도 활력과 응원의 메시지가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kbms@fnnews.com 임광복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