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음악 특화공연장 부천아트센터 BI 공개

파이낸셜뉴스       2022.01.03 16:21   수정 : 2022.01.03 16:2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경기도 부천시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3일 클래식 음악 특화공연장인 부천아트센터 BI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신규 BI는 올해 준공될 부천아트센터 사이니지를 시작으로 홈페이지 등 부천아트센터의 모든 제작물과 홍보물에 활용된다.


부천아트센터의 BI를 디자인한 이재민 디자이너는 "BAC(Bucheon Arts Center)는 부천아트센터의 중심 콘텐츠가 될 클래식 음악과 건립 개념인 오선지 위에 그려지는 문화예술의 감동을 기본으로 부천아트센터의 영어 이니셜의 첫 글자 B와 A와 C를 조표로 치환, 오선지에 BAC순으로 배열했다" 며 "영문 이니셜 BAC는 서양 클래식 음악을 중심 콘텐츠로 하는 공연장의 특징을 상징하고 이를 바탕으로 단순·직관화된 BI는 부천아트센터의 확장성과 클래식 음악을 실연하고 감상하는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를 표현했다"고 말했다.

부천아트센터 BI BAC의 중심 색상은 민트와 오렌지로 부천시 CI에서 청록색과 부천시 BI 판타지아(Fantasia) 중 '예술'를 상징하는 알파벳 'A'의 블루 사이에서 민트를, 조화를 상징하는 알파벳 'S'를 상징하는 오렌지를 선정해 문화도시 부천의 도시전략을 담았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번 BI 공개는 부천아트센터가 관객들을 처음으로 만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부천아트센터가 국내 최고 공연장으로 성장하는데 부천아트센터 BI가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