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컴, 디지털광고 및 캠페인 4개 부문 수상
파이낸셜뉴스
2022.02.04 13:57
수정 : 2022.02.04 13:57기사원문
디지털 종합광고대행사 펜타컴(대표 황의종)은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어워드인 ‘2021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와 ‘제14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등에서 4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펜타컴의 이번 수상작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디지털 광고&캠페인, 소셜미디어 분야다. 먼저 2021 앤어워드에서는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보이스 트래블(Voice Travel) 캠페인’이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위너(WINNER)를 수상했다.
로고송 ‘여행갓따옴송’의 경우 한국과 중국 등 글로벌 고객 2,000여 명과 함께 제작 해, 유튜브와 웨이보 등에서 게시 7일 만에 누적 조회수 250만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에서는 기업부문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백화점.면세점부문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브랜드부문 대한민국 공감 콘텐츠 대상 등 3개의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현백면)의 소셜미디어는 ‘쇼핑도 여행이군 현백면’이라는 브랜드를 수확하는 신비의 섬을 하나의 세계관으로 구현하여 큰 호평을 받아왔다. 지난해 현백면으로 전입신고를 한 주민만 해도 5만 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한편 앤어워드는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정 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대표적인 어워드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방송통신위원회.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소통 및 마케팅 관련 시상식이다. 이번 심사에는 기업과 공공기관 등 400여 곳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