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광주 복합쇼핑몰? 포퓰리즘" vs 이준석 "도덕불감증"

뉴시스       2022.02.18 23:31   수정 : 2022.02.18 23:31기사원문

기사내용 요약

이준석 "광주시민 염원을 극우로 몰아"

이재명 "우리 사회, 흑백논리 너무 심해"

[광주=뉴시스] 최동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8일 광주 동구 5.18 민주광장에서 유세를 열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02.18. photocdj@newsis.com


[서울=뉴시스]최서진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광주 복합쇼핑몰' 비판 발언에 대해 "이제 광주시민의 염원을 받드는 것을 극우라고 몰려고 하시나"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하지만 32억 재산 신고하고도 소고기에 베트남쌀국수에 백숙에 초밥에 제사음식 까지 공금으로 먹는 것은 도덕불감증이 확실하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어떤 부도덕한 정치인이 광주시민의 지역발전을 바라는 선량한 마음을 받드는 것을 극우로 몬다면 국민의힘은 항상 광주시민의 곁에 서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후보는 이날 광주 동구 5·18 민주광장에서 열린 집중유세를 마친 후 시민들을 만나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광주 복합쇼핑몰 유치 공약에 대해 "자영업자들, 소규모 점포주와 지역 주민 편의가 충돌하고 있다. 그럴 때는 합리적인 타협안을 만들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사회는 흑백논리가 너무 심하다"며 "증오를 이용해서, 갈등을 이용해서, 분열을 이용해서 정치적 이익 획득하는 행위를 극우 포퓰리즘이라고 그런다"고 꼬집었다.

☞공감언론 뉴시스westj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