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국가산업단지 바로 앞 지식산업센터 ‘골든게이트여수 비즈밸리‘ 3월 분양

파이낸셜뉴스       2022.02.28 09:18   수정 : 2022.02.28 09:18기사원문
-산업단지 인근 지식산업센터 우수한 분양성적 거둬 눈길 
-LG화학, GS칼텍스 등 여수 국가산업단지 초입 위치한 ‘골든게이트여수 비즈밸리‘ 눈길 



지식산업센터들 중에서도 주목해야 할 곳은 산업단지 내외에 위치한 곳이다.

협력업체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과 특화 설계로 인한 효율적인 물류 이동, 비용 절감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교통여건이 잘 갖춰져 주변 도시나 항구, 공항, 철도 등 접근성이 뛰어나고 개발호재까지 겹친다면 미래가치가 더욱 높게 점쳐질 수밖에 없어 앞으로도 지식산업센터를 찾는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여진다.

실제로 산업단지 인근 지식산업센터의 인기는 고공행진 중이다. 지난해 경기 부천에서 분양한 한 지식산업센터는 부천테크노파크, 오정일반•서운일반산업단지, 주안국가산업단지 등 여러 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한 점이 수요를 이끌며 분양 개시와 동시에 모든 물량이 소진됐다.

지방도 마찬가지다. 아산탕정농공단지, 아산탕정 디스플레이시티1 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한 아산탕정에서 분양한 지식산업센터도 단기간에 완판됐다.

이런 가운데 세계 최대 석유화학단지인 여수국가산업단지 바로 앞에 지식산업센터 ‘골든게이트여수 비즈밸리’가 3월 공급된다.

최근 지식산업센터에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공실 걱정을 덜 수 있는 안정적인 지식산업센터 투자 조건으로 산업단지와의 연계성이 꼽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 최대 석유화학단지인 여수 국가산업단지 진입로 초입에 위치한 ‘골든게이트여수 비즈밸리’는 풍부한 배후수요와 개발이슈를 가지고 있다. 현재 여수 국가산업단지에는 LG화학, GS칼텍스, 롯데케미칼, 여천 NCC 등 총 291개 기업에 2.5만여 종사자가 근무 중에 있으며 전남 제조업 생산의 88%를 차지하는 국가 경제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여수국가산업단지는 오는 2024년까지 4년간 총 40개 사업에 1조 110억원을 투입해 저탄소, 지능형, 소재부품 산단으로 조성하는 ‘스마트그린 산단’ 사업이 광양국가산단, 율촌제1산단 등과 연계 추진중이다.

여수국가산업단지 외에도 인근 광양포스코, 하이스코공장, 해룡산업단지, 율촌제1•2일반산업단지, 세풍산업단지, 광양국가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로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골든게이트여수 비즈밸리’는 성공 비즈니스를 위한 핵심 교통 요지에 들어선다. KTX여천역이 차로 5분거리에 위치하며 여수공항은 7분 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17번국도(엑스포대로), 여수산단로가 인접해 순천, 광양을 빠르게 잇는 쾌속교통망을 갖췄다.

‘골든게이트여수 비즈밸리’는 전라남도 여수시 주삼동에 지하1층~지상15층, 지식산업센터, 오피스•근린생활시설 등 연면적 2만 6,621㎡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여수, 순천, 광양에 분양하는 최초의 지식산업센터로 공장과 사무실을 잇는 혁신공간으로 설계된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지하1층 ~ 지상4층), 최고 5m 높은 층고와 화물 승강기를 갖춘 편리한 물류시스템 등 제조업 특화설계로 조성된다. 또한 옥상정원과 2•3층 샤워실 등 다양한 휴게시설과 제조공장, 사무실, 섹션오피스를 아우르는 비즈니스 공간으로 구성된다. 여유로운 주차공간과 식음료, 편의점, 은행, 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올 수 있는 근린생활시설이 1층에 구성되어 있어 밖으로 나가지 않고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을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인 ‘골든게이트여수 비즈밸리’는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분양권전매가능, 주택수 미포함 등 규제에서 자유롭다.
중도금 무이자, 계약금 10%, 분양금액의 최대 90% 대출 등의 금융혜택으로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

특히, 입주기업체를 대상으로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 각종 세금감면 혜택을 제공하며, 법인세 4년간 100% 면제도 받을 수 있다.

‘골든게이트여수 비즈밸리’ 모델하우스는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에 위치한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