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의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 MZ 타겟 공감 콘텐츠로 구독자 수 81만명 기록
파이낸셜뉴스
2022.02.28 10:36
수정 : 2022.02.28 10:36기사원문
GS리테일이 편의점 GS25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가 구독자수 81만명을 넘겼다고 밝혔다.
GS25의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는 2월 현재 81.7만명을 기록, 82만을 앞두고 있고, 콘텐츠 조회수 6천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국내 유통 업계 최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가장 예능에 진심인 편의점 채널”이라는 슬로건 아래, MZ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업계 최대 채널을 구축하고 있다.
메인 MC 이용진과 뱃사공을 필두로 진행되는 '못배운놈들'은 다양한 게스트들과 함께 마술, 서커스, 난타, 성악 등을 배우는 형식의 예능 콘텐츠이다. 최근 프로듀서 코쿤과 방송인 조나단, 가수 이찬원 등 MZ세대들에게 사랑받는 게스트들이 다수 출연하며, 시즌4까지 진행할 정도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허영지를 필두로 개그맨 최우선과 배우 이명훈이 출연한 '갓생기획'은 MZ세대 직원들이 직접 ‘갓생’이라는 테마에 맞는 ‘갓생템’ 상품들을 자유롭게 기획한다. 디자인과 마케팅, 세일즈까지 직접 주도하는데 이 과정을 리얼리티형 예능으로 담아냈다. 그리고 지난해 큰 인기를 끌은 ‘노티드’와 ‘바프(HBAF)’ 콜라보 상품 등 성공적인 시작을 계기로, 현재 갓생기획 시즌2를 기획 중에 있다.
GS리테일 플랫폼BU장 오진석 부사장은 “편의점의 핵심 고객인 2030 고객들의 빠르게 변화하는 취향 및 행동에 발맞춰 가장 최신의 트렌드를 리딩하고 고객 일상의 공감 가능한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만들어 향유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일상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GS25’로 포지셔닝하여 이를 전반적인 통합 마케팅에 반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런 ‘생활의 재미’ 라는 가치를 고객이 보고 싶은 콘텐츠에 담아낼 수 있는 ‘GS25 이리오너라’ 유튜브 채널을 경쟁의 관점이 아닌 철저한 고객 관점의 초격차 리테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만들어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