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평택고덕 A-57-2블록’ 신혼희망타운 공급
파이낸셜뉴스
2022.03.04 12:57
수정 : 2022.03.04 12:57기사원문
젊은 층 인구 유입이 늘면서 신혼부부를 비롯한 청년인구를 위한 주택 공급에도 관심이 높아지고있다. 이 가운데,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평택에 ‘평택고덕 A-57-2블록’ 신혼희망타운을 2월 말 공급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신혼희망타운은 청년과 신혼부부 등 수요를 반영해 집을 지어 신혼부부, 예비 신혼부부 등에게만 공급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이다.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 가족 등을 대상으로 공급되는 주택이기 때문에, 어린이집, 공동육아나눔터 등 육아에 편리한 환경이 함께 제공된다. 특히,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시세 대비 낮은 가격에 공급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고덕 에듀타운의 중심부에 위치해 다양하고 편리한 생활 여건을 누릴 수 있다. 고덕국제신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BRT정류장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고, 1호선 서정리역과 SRT평택지제역, 평택제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 및 중학교가 예정되어 있고, 도보거리에 고등학교와 국제학교 등 유·초·중·고교를 모두 갖춘 입지조건으로 뛰어난 학군도 자랑한다. 주변 근린생활시설은 물론, 함박산 중앙공원, 예술의 전당, 도서관, 상업지구, 업무지구, 행정타운, 국제교류단지 등 단지 가까이에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높은 생활 만족도를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신혼희망타운 특화 설계방안이 적용된 ‘아이 키우기 좋은 단지’로, 단지 내에 어린이집, 실내놀이터, 공동육아나눔터 등 다양한 육아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다. 주민카페, 피트니스시설, 작은도서관 등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돼 이웃과 소통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한편, ‘평택고덕A-57-2블록’ 신혼희망타운 청약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